SK하이닉스가 우수 창업 아이디어 선정된 아이템에 대해 최대 2억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SK하이닉스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하이개러지'(HiGarage)에 참여할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반도체, 정보통신기술(ICT) 등 제한이 없으며, 특히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아이디어도 함께 공모한다.

다음달 초까지 지원자 모집을 거쳐 오는 10월까지 사내외 전문가의 심사를 마친 뒤 1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선정된 직원들은 기존 업무에서 벗어난 별도의 공간에서 벤처 사업화를 준비하게 되며, 최대 2억원의 자금이 지원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벤처기업은 최종적으로 '창업' 혹은 '사내 사업화'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창업에 나설 경우 회사 측은 창업 장려금과 지분 투자 등의 형태로 지원하고, 특히 일정 기간 내에 폐업하더라도 재입사를 보장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사내 사업화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실제 사업에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이익의 일부는 일정 부분 배분하기로 했다.

하이게러지는 실현 가능성이 높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구성원의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한 회사 차원의 지원을 통해 창업 기회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IT 기업들이 차고(garage)에서 창업한 것에서 착안해 명명됐다.

 

 

키워드
#창업 #성공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