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 체험단’6기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한화의 방위사업 등 소개를 듣고 사업장을 견학하며 현장 선배들에게 직무멘토링을 받았다. 체험단 참가자 중 우수자로 선발된 인원들에게는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해 입사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한화는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 체험단’6기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한화의 방위사업 등 소개를 듣고 사업장을 견학하며 현장 선배들에게 직무멘토링을 받았다. 체험단 참가자 중 우수자로 선발된 인원들에게는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해 입사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한화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한화 체험단' 6기생들이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화 체험단’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화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한화 사업장을 찾아 사업내용을 소개받고 희망 직무 분야 선배들과 직접 대화시간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직무 멘토링도 받는다.

구미사업장에서는 유도무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인 신관 공정을 확인했으며 여수, 보은사업장에서는 추진제 공정도 볼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셋째 날엔 대전 국립현충원도 방문해 천안함 유공자 묘역을 찾아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한화 체험단6기 활동은 참가자들은 평소 ㈜한화의 사업분야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한 만큼 특색 있는 경험을 가진 인원들이 많았다. 대학생 로켓발사대회에서 직접 만든 로켓을 발사하며 유도무기 개발에도 관심을 가지게 된 기계공학도부터 군 생활 중 국내 최대 방산전시회‘ADEX’에 행사지원을 나갔다가 우연히 ㈜한화 부스에서 국내 대표 다연장 무기체계인‘천무’를 보고 방산의 매력에 빠져 지원한 참가자까지 다양했다.
 

로켓발사대회 참가 경험이 있는 서준석 학생은 "이번 체험단 활동을 통해 방위사업 내용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좋았고, 대한민국 방위산업 중심에 ㈜한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취업관련 정보와 기회가 부족한 대학생 입장에서 ‘㈜한화 체험단’은 방산이라는 분야를 더 친숙하게 느끼게 해주었고, 회사생활을 간접경험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 날에는 우수 활동자 시상 및 수료증 전달식을 진행한다. 우수 활동자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해 입사 지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모집은 9월 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