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 예적금, 대출 등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아이콘(icon)화해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는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금융상품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m.finlife.fss.or.kr)를 출시했다.
 
기존 PC버전은 모바일 화면의 글씨가 작고 나열식으로 제공되어져 시인성이 떨어지므로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
 
메인화면 상단에 ①예적금․펀드 ②대출․카드 ③연금․보험 ④알림마당 등 총 4개의 핵심메뉴를 배치했다. 또 금금융상품 한눈에 모바일 모든 화면에서 금융상품 검색이 가능하도록 화면 최하단에는 검색 플로팅바(Floating Bar)를 배치했다.

'상품 상세검색' 메뉴를 통해 저축금액, 기간, 지역, 가입대상 등 다양한 조건으로 금융상품 검색이 가능하고 검색된 상품의 ‘상세정보’ 메뉴 선택시 금리 등 기본정보 이외의 만기, 가입대상금액, 가입지역 등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최적화해 화면구성을 설계함으로써 모바일 시대에 살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보다 편리하고 쉽게 금융상품 비교조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한 방안으로 공시정보의 확충은 물론 공시정보의 비교 용이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비교공시시스템의 개선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