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장고·에어컨 등 가전 구입하면 태양광 설치비 50만원 지원"
LG전자, "냉장고·에어컨 등 가전 구입하면 태양광 설치비 50만원 지원"
  •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 승인 2018.11.26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에서 냉장고·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설치비를 포함한 총금액 70만원 가운데 50만원을 LG전자가 지원한다. 고객 부담금은 20만원이다.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연계 제품은 △얼음정수기 냉장고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휘센 듀얼 빅토리 에어컨 △트롬 트윈워시(21kg·4kg) △의류건조기(14kg) 등이다.
인기 가전 제품들과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연계 판매해 가정내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300W의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여기서 발생한 직류(DC)를 교류(AC)로 변환해주는 마이크로 인버터로 구성된다. 일반 주택은 물론 아파트 베란다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LG전자가 이 제품의 태양광 모듈은 15년, 마이크로 인버터는 5년간 무상 보증한다.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활용하면 하루 3.7시간 발전 기준으로 월평균 33.3kWh의 전력을 얻을 수 있다. 이는 870리터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의 월평균 소비전력(30.5kWh)과 비슷한 수치다. 태양광 에너지만으로 냉장고 한 대를 가동할 수 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서울시 가구 월평균 전력 소비량 기준(304kWh) 매년 약 10만원의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약 2년이면 투자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LG전자 태양광은 현재 미국, 일본, 유럽, 호주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임정수 한국B2B마케팅담당은 “LG전자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전기료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