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아라]"기아자동차를 뒤집어 놓을 참신한 크리에이터를 모십니다"
[JOB아라]"기아자동차를 뒤집어 놓을 참신한 크리에이터를 모십니다"
  • [자투리경제=윤영선SNS에디터]
  • 승인 2019.06.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빅(VIK) 튜버'모집…자동차 관련 콘텐츠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총 2천만 원 활동비, 전문 교육, 공식 행사 초청, 차량 지원 혜택 등 제공
빅튜버 모집 포스터=기아차
빅튜버 모집 포스터=기아차

 

기아자동차는 오는 21일까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빅(VIK) 튜버'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빅튜버는 미래의 자동차 관련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고 기존 형식을 뛰어넘는 참신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기아차가 새롭게 마련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빅튜버로 선발된 지원자는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건씩 기아차와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아차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2000만원의 활동비 △각종 전문 교육(인기 크리에이터 초청 강의·영상 제작 및 편집 강의·채널 브랜딩 강의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시승 차량 지원 △기아차 공식 행사초청 등의 혜택을 선발된 '빅(VIK) 튜버'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빅튜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다음달 21일까지 빅튜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빅튜버가 창조해 낼 콘텐츠는 내용·형식적인 측면에서 이전에 없던 참신하고 신박한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을 위해 새롭고 신선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