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증권, 삼일회계법인과 가업승계컨설팅 관련 MOU 체결
- KEB하나은행, 기업 승계 지원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

 

상속세 부담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업승계 절차, 경영 후계자 양성 등 기업 승계에 어려움을 겪는  자수성가 사업자들을 위한 토탈 서비스가 등장했다.  사진=픽사베이
상속세 부담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업승계 절차, 경영 후계자 양성 등 기업 승계에 어려움을 겪는 자수성가 사업자들을 위한 토탈 서비스가 등장했다. 사진=픽사베이


상속과 증여는 물론 후계자 양성 등 가업승계와 관련된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지난 4월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하고, 기업가 고객을 대상으로 가업승계 종합 컨설팅과 승계대상인 후계자의 양성지원, 상속과 증여, M&A 등 실제 가업승계 실행에 이르는 가업승계 전 과정을 케어하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국내 최대 회계법인인 삼일회계법인과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가업승계 과정 중 꼭 필요한 보유기업의 지분평가 등 가업승계 전반에 대해 보다 폭넓은 협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 유성원 가업승계연구소장은 "가업승계의 경우 기업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해 시장상황에 맞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야 하므로 우수한 전문 기관간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양사의 노하우와 전문역량을 효과적으로 결합해 기업가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KEB하나은행도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기업 승계를 지원하기 위한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는 기업 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오너를 대상으로 '하나 헤리티지 멤버스'를 운영해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가족간 자산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는 ‘Living Trust 서비스’ △중견-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후계자 승계를 지원하는 ‘기업승계 서비스’ △기업상장(IPO), 매각 및 인수를 지원하는 ‘기업매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승계센터와 업무제휴를 맺은 외부전문가들을 통해 중장기적 차원의 성공적인 승계플랜을 마련할 수 있도록 회계, 세무, 법률, 금융, 기업매각, 인수 등의 자문과 최적의 승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자수성가한 국내 1세대 CEO(최고경영자)들은 상속세 부담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업승계 절차, 경영 후계자 양성 등 기업 승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성공적인 기업승계를 통해 손님과 은행이 윈윈하고 국가경제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과 삼일회계법인은 서울 서초동 삼성증권 본사에서 지난 5월 가업승계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삼성증권 유성원 가업승계연구소장, 박경희 SNI본부장, 삼일회계법인 이용 파트너, 김동명 회계사
삼성증권과 삼일회계법인은 서울 서초동 삼성증권 본사에서 지난 5월 가업승계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삼성증권 유성원 가업승계연구소장, 박경희 SNI본부장, 삼일회계법인 이용 파트너, 김동명 회계사
KEB하나은행은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기업 승계를 지원하기 위한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