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新경영] 한국타이어, 프랑스 운송 박람회 '솔루트랜스 2019' 참가
[자투리 新경영] 한국타이어, 프랑스 운송 박람회 '솔루트랜스 2019' 참가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 승인 2019.11.1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9일부터 프랑스에서 열리는 상용차 관련 행사에서 타이어 전시
-다양한 규격의 제품 포트폴리오로 유럽 상용차 시장 공략 강화
한국타이어 ‘솔루트랜스' 부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솔루트랜스' 부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되는 운송 박람회 ‘솔루트랜스 2019(Solutrans 2019)’에 참가해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혁신 기술력이 반영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선보인다.

'솔루트랜스'에 5년 연속으로 참가하는 한국타이어는 박람회가 열리는 '유렉스포(Eurexpo)' 전시센터에 전용 부스를 마련해 건설 현장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워크(SmartWork)' 라인업과 시내버스용 타이어 ‘스마트시티 AU04+(SmartCity AU04+)’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전시되는 ‘스마트워크 AM11', ‘스마트워크 DM11', ' 스마트워크 TM11'은 건설 자재 및 폐기물 운송용 차량을 위해 개발된 타이어로 건설 현장과 일반도로 모두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기존 내연기관 버스는 물론 전기버스에도 최적화된 시내버스용 타이어 ‘스마트시티 AU04+’도 함께 선보인다. 고하중 조건에서도 뛰어난 안전성과 내구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이드월을 한층 강화한 것은 물론 타이어의 마모를 최소화하고 회전저항을 줄여 에너지 손실 최소화 및 마일리지 극대화를 실현했다. 젖은 노면이나 빙판, 눈길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발휘해 뛰어난 안전성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MAN)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Mercedes-Benz Trucks), 스카니아(Scania), 슈미츠-카고불(Schmitz-Cargobull) 등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상용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