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아라] 2019년 산림경영지도원 임용후보자 직무교육 실시 
[JOB아라] 2019년 산림경영지도원 임용후보자 직무교육 실시 
  • [자투리경제=김지선 SNS에디터]
  • 승인 2019.11.2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림조합중앙회
사진=산림조합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3주간 경북 청송군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2019년 산림경영지도원 임용후보자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산림경영지도원은 산림조합중앙회를 비롯한 전국 142개 지역 산림조합에 배치돼 사유림경영 활성화 및 산림경영지도·기술보급 등 공익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농어업분야 기술 지도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수행하는 것에 비해 산림분야는 산림조합에 배치된 산림경영지도원이 경영 및 기술 지도를 책임지고 있다.

임용후보자에 대한 직무교육은 산림경영지도원의 기본 자세 확립과 원활한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정부의 주요 산림정책에 대한 이해, 산림사업 실무, 산림경영지도 현장 학습 등으로 이뤄진다.

그동안 산림경영지도 업무를 수행해온 선배 산림경영지도원과의 만남으로 경영컨설팅 노하우 전수 및 임업인의 소득향상과 대한민국 산림지킴이로서의 자부심과 막중한 책임의식을 공유하게 된다.

2019년 산림경영지도원 선발과정에 410명이 응시했으며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거쳐 72명의 산림경영지도원이 선발됐다. 임용후보자들은 직무교육 수료 후 전국 산림조합에 배치돼 산주와 임업인, 조합원의 소득향상을 위한 기술지도 업무와 대한민국 산림지킴이의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