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新경영] 러시아 No.1 윤활유 브랜드로 입지 굳힌다
[자투리 新경영] 러시아 No.1 윤활유 브랜드로 입지 굳힌다
  • [자투리경제=김지선 SNS에디터]
  • 승인 2019.12.18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지크, 윤활유 분야 러시아 ‘국민 브랜드(Narodnaya Marka)’로 2회 연속 선정
-브랜드 인지도·품질 신뢰도 꾸준히 제고…FC바르셀로나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시행 효과

SK루브리컨츠(사장 차규탁)가 글로벌 시장에서 No.1 윤활유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자사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SK ZIC)’가 러시아 ‘국민 브랜드(Narodnaya Marka, 나로드나야 마르까)’에 2회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루브리컨츠는 향후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 중인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러시아 ‘국민 브랜드’는 1998년부터 러시아 연방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를 평가하는 러시아 대표 브랜드 인증으로 인정받아 왔다. 총 96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며, 특히 윤활유 분야는 2015년부터 매 2년 마다 선정한다.

SK지크가 지난 1998년부터 러시아 윤활유 시장에 진출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온 데다 연간 최저 기온이 영하 40도 수준인 러시아 기후 특성에 맞춰 저온 시동성을 강화하는 등 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루브리컨츠가 지난 해부터 러시아를 비롯해 베트남, 태국, 중국 등 윤활유 시장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에서 FC바르셀로나 로고 및 소속 선수 이미지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온 것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한 몫했다.
러시아는 SK루브리컨츠가 해외로 윤활유 제품을 수출 하는 국가 중 중국 다음으로 큰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요한 시장이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국민 브랜드는 단순히 브랜드 인기 투표가 아닌 소비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제품 중 최고 품질을 지닌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이라며 “이는 SK지크가 혹한의 땅인 러시아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을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러시아 윤활유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국내에만 출시한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인 지크 제로(ZIC ZERO)를 내년 초 러시아로 확대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지크 제로는 ‘연비·엔진·환경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로, 연비 개선과 배출가스 저감효과가 크게 개선된 제품이다.

SK ZIC 2019 러시아 No.1 국민 브랜드 인증
SK ZIC 2019 러시아 No.1 국민 브랜드 인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