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매장 관리자인 수퍼바이저(경력)와 바리스타(신입)를 공개 채용한다.

신규 채용 규모는 최대 300명이다.

수퍼바이저는 매장 관리자로서 음료 제조와 판매 및 고객서비스는 물론 매장 청결, 재고 관리 등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관리 업무를 담당한다. 지원 자격은 식음료 업계 서비스직 12개월 이상 경력을 가진 만 18세 이상의 성인으로, 최종합격 시 입문교육을 거쳐 주거지 인근의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바리스타 채용에는 서비스 정신과 커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큰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 바리스타는 입사 후 체계적인 교육과 내부 선발 과정을 거치며 수퍼바이저, 부점장, 점장, 지역매니저 등으로 승격해 매장과 지역을 총괄 관리하는 리더로 성장하게 된다. 또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프로그램을 비롯해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에 안내된 공고에 따라 21일 오후 11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는 인적성 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5월 4일 최종적으로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매년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피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커피 농가 및 본사 방문 등 다양한 국가의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학력, 성별, 나이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999년 7월 1호점 오픈 당시 직원 40명으로 시작해 현재 전국 1020여개 매장에서 1만400명이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출산과 육아로 퇴사했던 전직 스타벅스 여성 관리자들이 정규직 시간선택제 부점장으로 입사하는 리턴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과 직업훈련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타벅스는 2016년까지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4년 연속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세계 최대 인사조직 컨설팅 기업인 에잇온휴잇이 선정한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톱 10에 선정된 바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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