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그룹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맛과 영양을 담아낸 ‘더(The) 행복한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더(The) 행복한 도시락’은 전국 도시락형 공공급식 노하우를 가진 조합이 신선한 제철 식재료 공급망, 안정화된 조리 시스템, 다양한 메뉴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소비자에게 선보이는 단체도시락이다.

도시락을 ‘더 깨끗하게, 더 건강하게, 더 맛있게’ 제공하겠다는 의미의 ‘더(THE) 행복한 도시락’의 메뉴는 맛은 물론 필수 영양소를 모두 더한 건강한 메뉴를 자랑한다. 순살닭갈비 도시락, 중화풍소불고기 도시락, 돼지고기버섯주물럭 도시락, 하와이안목살스테이크 도시락, 대파오징어불고기 도시락, 황태버섯구이 도시락 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메뉴 6종을 선보여 어린이,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상품은 착한 소비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조합은 도시락 판매 수익금을 국내 결식 이웃 급식 지원과 취약 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재투자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구입과 함께 나눔의 활동을 함께 제공한다.

한경이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더(THE) 행복한 도시락’은 맛있는 한 끼와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현할 수 있는 착한 도시락으로, 나들이 시즌에 더욱 의미 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THE) 행복한 도시락’은 30인분 이상부터 홈페이지(happydosirak.com)와 대표전화(1670-6100)를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주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은 결식이웃에게 우수한 도시락을 공급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SK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06년 NGO, 정부, 지자체와 협력해 설립한 이후 현재 전국 28개 행복도시락 센터를 통해 매일 1만2000여개의 도시락을 제공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은 식자재 공동구매, 메뉴 및 상품 개발 등을 통한 행복도시락 사업 활성화를 위해 2012년 설립되었으며 SK행복나눔재단과 함께 행복도시락 사업 경쟁력 강화를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