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서당개의 탈모이야기(1)]탈모관리는 집에서 부터
[8년차 서당개의 탈모이야기(1)]탈모관리는 집에서 부터
  • [자투리경제=이종진 SNS 에디터]
  • 승인 2020.03.06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야흐로 인구 절반이 탈모고민을 하고 있는 시대에 도달했다.

불과 5~6년 전만해도 드러내지 않고 다들 부끄러워하며 뒤에서 조용히 알아보고 관리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탈모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고 있고 다양한 예방법들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 탈모관리실, 모발이식병원, 한의원 등에서 많은 치료법들이 나오고 있지만 가장 기본은 매일같이 늘 신경써서 관리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출처 https://blog.naver.com/bodynatur/100185845683
출처 : https://blog.naver.com/bodynatur/100185845683

유전적인 원인을 가지고 있다면 피할 수 없으나 탈모의 시작을 늦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바른생활과 운동,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수면 등도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홈케어 제품들도 나와 있다. 기능성 탈모 예방 샴푸, 두피에 직접 뿌리고 바르는 토닉, 섭취하는 영양제 등 그 종류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샴푸 출처:https://www.tstrillion.com/토닉 출처:http://www.senfill.com/영양제 출처:https://www.nutricore.co.kr/
샴푸. 출처:https://www.tstrillion.com/
토닉. 출처:http://www.senfill.com/
영양제. 출처:https://www.nutricore.co.kr/

피부관리에서 세안이 더 중요한 것이라고 하듯이 탈모관리에서도 두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깨끗이 샴푸를 한 후 찬바람으로 완전히 건조시켜 주어야 한다.

토닉이나 영양제 등은 꾸준히 바르고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처방받아서 복용할 수 있는 프로페시아, 바르는 약종류인 미녹시딜, 마이녹실 등이 있다.

프로페시아 출처:https://blog.naver.com/motionhero/130141378665미녹시딜 출처:https://blog.naver.com/melancholia69/220661034664
프로페시아. 출처:https://blog.naver.com/motionhero/130141378665
미녹시딜. 출처:https://blog.naver.com/melancholia69/220661034664

그러나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마이녹실 모두 개개인에 따라 효능이 차이가 있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복용과 사용에 주의해야 하고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먹고 바르는 것 외에 요즘 나온 헤어빔 이라는,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 가능한 레이저 치료기기도 있다. 

가장 효율적인 탈모관리 방법은 꾸준함이다. 치료에 그치지 않고 집에서도 계속해서 관리해주는 방법을 병행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