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   시칠리아(Sicilia), Cattedrale Di Palermo 첨탑

Photo by 최영규
Photo by 최영규

 

시칠리아(Sicilia) 섬 전체는 봄이 되면 레몬,오렌지,피스타치오,아몬드가 일제히 꽃의 향연을 펼친다.

그들의 꽃향기는 도시전체를 아니 섬 자체를 잊을 수 없는 향내로 그득하게 만든다. 아랍, 노르만, 그리스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 팔레르모는 세계적 대문호 괴테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극찬할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다.

팔레르모(Palermo, Palermu)는 시칠리아의 수도로 이곳의 중심에 위치한 팔레르모 대성당(Cattedrale di Palermo)은 승천하신 동정녀 성모 마리아에게 봉헌된 성당으로 팔레르모 대주교의 명에 의해 1185년부터 짓기 시작하여 약 600년에 걸쳐서 건축되었다.

원래는 비잔티움 양식으로 짓기 시작하였으나 워낙 오랜 기간에 걸쳐 지어졌기 때문에 여러 건축양식이 혼합되어 있다.

대리석으로 만든 화려한 대성당의 벽은 바로크 양식이고 정면은 고딕 양식이다. 내부에는 팔레르모를 다스렸던 시칠리아의 왕들과 왕족들의 무덤이 있다.

놀랍게도 실내 기둥에는 코란 구절들이 새겨져 있다. 상식 밖이고 보기 드문 광경이다. 본래 팔레르모 대성당 자리에는 모스크가 있었다. 234년간(827-1061)이나 아랍이 지배하던 도시였기 때문이다.

1072년에는 아랍 왕조를 멸하고 노르만 왕조가 시칠리아에 들어섰다. 로저 2[루제루 2세 디 시칠리아(Ruggeru II di Sicilia, 1095-1154)] 때 번영시대를 열었는데, 그 바탕에는 역시 당시로써는 유례를 찾기 힘든 다양성과 공존의 가치가 살아있었다.

 

자료출처

 

1. 네이버 지식백과. 팔레르모 대성당 [Palermo Cathedral] (두산백과)

2. 이희수의 공존의 문명. 시칠리아 팔레르모 대성당의 코란

[출처: 중앙일보] [이희수의 공존의 문명] 시칠리아 팔레르모 대성당의 코란

https://news.joins.com/article/23437702

3. 이탈리아 관광청. http://www.italiantourism.com/

4. Tripadvisor.

https://www.tripadvisor.co.kr/Attractions-g187886-Activities-Sicily.html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