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    프랑스 파리 15.

 

프랑스 파리 센 강에 있는 섬인 시뉴 섬(Île aux Cygnes, 인공 섬으로 "백조들의 섬"을 뜻함)에서 바라보는 파리 15구. 시뉴섬은 행정 구역상으로는 파리 15구와 파리 16구에 속한다. Photo by 최영규
프랑스 파리 센 강에 있는 섬인 시뉴 섬(Île aux Cygnes, 인공 섬으로 '백조들의 섬'을 뜻함)에서 바라보는 파리 15구. 시뉴섬은 행정 구역상으로는 파리 15구와 파리 16구에 속한다. Photo by 최영규

 

프랑스 파리는 세느강을 중심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총 20개의 '구(Arroundissement)'로 구성되어있다. 우리나라 서울로 보면 종로구, 동대문구 와 같은 행정구역으로 이해하면 되고, 1구에서 20구까지 지도와 같이 중심부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점점 넓혀지는 모양이다.
프랑스 파리는 세느강을 중심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총 20개의 '구(Arroundissement)'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 서울로 보면 종로구, 동대문구 와 같은 행정구역으로 이해하면 되고, 1구에서 20구까지 지도와 같이 중심부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점점 넓혀지는 모양이다.

 

파리 15구의 위치

파리 15(15e arrondissement de Paris)는 프랑스의 수도 파리를 구성하는 20개의 행정구 중 하나이다. 일반 지방 자치 코드 (Code général des collectivités territoriales)로는 보지라르 구(Arrondissement de Vaugirard)라고 표기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이 명칭은 거의 쓰이지 않는다.

 

파리 15구는 라모테 그레넬레 지하철역 중심의 이색적인 상점 사이로 몽파르나스 타워가 올려다 보이는 다채로운 분위기의 주거 지역이다. 부르델 미술관에는 건축가 앙투안 부르델의 스튜디오와 샤갈 같은 예술가가 작업했던 정원이 있다. 세느강을 따라 펼쳐진 앙드레 시트로앵 공원은 도시 경관을 볼 수 있는 고정형 열기구와 온실로 관광객과 가족들의 발길을 모은다.

파리 15구를 소개하는 이유로는 13구는 중국인 밀집 거주 지역(차이나타운)이고, 14구는 카타콤(Catacombs)이 있고 파리에서 오를리 공항을 가려면 이곳 카타콤 근처에 숙소가 있으면 편리하다. 파리 15구는 몽파르나스 타워, 방브 벼룩시장이 있고 한인 거주 지역으로 일종의 Korea Town 이라 생각할 수 있으며, 여러 곳의 한식당 있어 개별 관광객이나 한식을 먹고 싶은 경우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파리 15구 지하철 입구.
파리 15구 지하철 입구

 

 

파리 15구 버스 정류장.
파리 15구 버스 정류장

 

자료 출처

 

1. 위키백과

2. https://krems.tistory.com/98 [afternoon in Krems]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