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 단계의 환경 디자인 콘텐츠 제품을 보유한 40개 기업 모집
- 제품고도화, 마케팅지원 등 통해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환상마켓)에서 판매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포스터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포스터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친환경 분야의 디자인·콘텐츠 분야 문화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지구에게 환심(心)사기’라는 컨셉으로 우리의 삶의 터전인 지구를 친환경 제품을 생산·소비하는 이들을 통해 지구의 환경을 되살리자는 의미를 갖는다. 지구의 환심을 사는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메이커들은 '지구환심상인', 지구의 환심을 살 수 있는 친환경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환상마켓'으로 명명했다.

우선 에코디자인·콘텐츠 및 친환경 분야 유통 단계 제품을 보유한 창작자들인 '지구환심상인'을 모집한다. 오는 31일까지 친환경 관련 기존 제품 고도화, 시장경쟁력 향상, 검증된 우수제품의 양산, 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40개팀의 친환경 제품 창작자를 모집한다.

선발된 팀들에게는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매드해터 최수정 대표, 패스파인더넷 강재상 대표, 진짜유통연구소 박성의 소장 등 관련 분야 유명 전문가들을 매칭해 집중형 교육·멘토링을 지원하고, 제품 홍보영상 제작. e브로셔 제작 등 마케팅과 유통 지원으로 제품 시장성 강화를 추진한다. 

이후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인 '환상마켓' 입접 기회와 더불어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도 진행한다. 특히 매칭한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영상 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우수기업에게는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오프라인 에코 플리마켓 입점까지 지원한다. 또한 해커톤, 콜라보 제품 제작 개발 지원 등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사업 연계도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사업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모두를 위해 친환경 분야 소상공인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본 사업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는 소통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환심상인 모집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통해 상세히 알 수 있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환경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창업·창작공간이자 스타트업 지원기관이다.

이번 사업은 '필(必)' 환경 시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친환경 제품 활용 및 소비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