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    호이안 (Hội An) 1의 관광지, 내원교 (Cau Nhat Ban)

호이안(Hội An, 會安, ‘평화로운 회합소라는 의미)은 베트남 꽝남성의 남중국해 연안에 있는 작은 도시이다. 인구는 약 80,000명이다. 한때 번성하였던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무역항이 있었고 1999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이다. 호이안은 상대적으로 외진 곳에 위치해 있어서 20세기에 베트남에서 일어난 많은 전쟁의 파괴에서 빗겨나, 건축물들은 거의 훼손되지 않은 상태로 남을 수 있었다. 호이안 구시가의 좁은 골목을 돌아다니다 보면 쉴 새 없이 카메라에 손이 간다. 오래된 집은 물론이고, 골목을 지나다니는 사람들과 수많은 그림 가게, 기념품 가게, 옷 가게들도 마을 안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이유로 카메라에 손이 간다.

 

내원교(일본교, Japanese Bridge). 투본강 건너에서 보이는 내원교. 호이안은 바다와 인접한 항구도시로 중국, 일본, 인도, 포르투갈, 프랑스 등의 외국인 상인들의 왕래가 잦은 도시였다. 내원교는 동쪽에 중국 상인들의 마을이 있었고 서쪽에는 일본 상인들의 마을이 있었는데 두 마을의  왕래를 위해 일본 상인들이 만든 다리로 일본교 라고도 불린다.  개와 원숭이 조각상이 다리 양쪽을 지키고 있으며 다리위에는 항해의 안전을 기원하는 자그마한 절이 있다. Photo by 최영규
내원교(일본교, Japanese Bridge). 투본강 건너에서 보이는 내원교. 호이안은 바다와 인접한 항구도시로 중국, 일본, 인도, 포르투갈, 프랑스 등의 외국인 상인들의 왕래가 잦은 도시였다. 내원교는 동쪽에 중국 상인들의 마을이 있었고 서쪽에는 일본 상인들의 마을이 있었는데 두 마을의 왕래를 위해 일본 상인들이 만든 다리로 일본교 라고도 불린다. 개와 원숭이 조각상이 다리 양쪽을 지키고 있으며 다리위에는 항해의 안전을 기원하는 자그마한 절이 있다. Photo by 최영규
구시가지 풍경. Photo by 최영규
구시가지 풍경. Photo by 최영규

 

호이안의 구시가지(old town)은 세월이 흐른 만큼의 낡은 목조건물과 색색의 아름다운 현대건물이 잘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밤이면 형형색색의 빛을 발하는 등과 네온사인의 아름다움은 호이안의 새로운 멋을 선사한다. 구시가지는 아름답기 때문에 그냥 거닐기만 해도 좋지만 시간이 허락한다면 풍흥고가, 덴끼고가, 찐기사당, 꾸언탕가 등을 둘러보면서 호이안의 옛 시간 속으로 들어가는 행복도 즐기면 좋겠다.

 

자료출처

 

1. 위키백과

2. 베트남관광청. http://vietnamtourism.or.kr/

3. Just go. 베트남 편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