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유럽 제2의 낙차를 자랑하는 슈타우프바흐 폭포가있는 마을,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 마을과 우측의 슈타우프바흐 폭포(Staubbach Fall).  Photo by 최영규.
융플라우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 마을과 우측의 슈타우프바흐 폭포(Staubbach Fall). Photo by 최영규.

 

스위스의 아름다운 도시 인터라켄의 오스트 역에서 출발하여 융플라우를 향하는 기차는 Y자 형태로 되어서 운행을 하고 있으며 왼쪽으로 향하는 노선은 그린덴발트로 가고, 오른쪽으로 향하는 기차는 라우터부르넨으로 간다. 이곳이 일차적인 종점으로 인터라켄에서 기차가 출발할 때 두 차량이 같이 가다가 노선이 갈라질 때 차량도 둘로 갈라진다.

라우터부르넨은 봄이되면 아름다운 봄꽃들이 만발하여 5월 중순이후 부터는 많은 관광객들은 트래킹을 시작하는 거점이 되기도 한다.

라우터부르넨 역 건물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가면 뮈렌으로 가는 산악열차가 보인다. 이곳이 승용차로는 더 이상 갈 수 없으므로 이곳부터는 산악열차를 이용하여 빙엔등을 올라간 다음 트래킹으로 하산하는데 커다란 무리없이 자연 경관을 즐길수 있다. 많은 숨은 비경이 있다.

 

자료출처

 

1. 위키백과

2. World Tour Guide. 세계를 간다. 중앙 M&B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