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노사, 임직원 경영성과급 지역사랑상품권 구입
-SK에너지, 국민에게 힘이 되는 ‘3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
-현대백화점면세점, 초대형 전광판에 코로나19 극복 염원 응원 영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영상인 ‘땡큐 포 유어 듀티’.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영상인 ‘땡큐 포 유어 듀티’.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코로나 재확산 등으로 인해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작지만 힘이 되는 행사와 이벤트들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노사대표(사장 정재훈, 노조위원장 노희철)가 경영성과급 27억원으로 지역사랑상품권과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해 전국적으로 산재해 있는 사업장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대표이사 사장 조경목가 오는 9월1일부터 10월4일까지 34일간 전국 SK주유소-충전소에서 ‘3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4일부터 무역센터점 외벽에 설치된 농구장 3개 크기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영상인 ‘땡큐 포 유어 듀티(Thank you for your DUTY)’를 상영한다.

한수원 노사대표는 24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소비 활성화를 위해 이같은 내용의 ‘노경합동 사회적 가치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한수원 노사대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성실히 준수해 직원건강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통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 하며, 경영성과급 중 일부를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제 안정화에 기여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한수원은 지난 4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직원 임금반납에 동참했을 뿐만 아니라 5월에는 ‘한수원 1339 캠페인’을 시행, 발전소 주변지역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바 있다. 한수원은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방안을 모색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수력원자력 노사대표가 24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소비 활성화를 위해 ‘노경합동 사회적 가치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 정재훈 사장(왼쪽 네번째)과 노희철 노조위원장(왼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노사대표가 24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소비 활성화를 위해 ‘노경합동 사회적 가치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 정재훈 사장(왼쪽 네번째)과 노희철 노조위원장(왼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대표이사 사장 조경목가 오는 9월1일부터 10월4일까지 34일간 전국 SK주유소-충전소에서 ‘3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3천 포인트 특권’ 행사는 한정판 옥스포드 블록 시리즈를 포함해 고객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오는 9월1일부터 시작되는 이벤트는 지난 SK오일로패스를 통해 코로나 영웅을 응원해준 국민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SK에너지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을 응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이벤트에서는 OK캐쉬백 포인트 3천 포인트가 있어야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이번 3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는 1, 2, 3천 포인트 단위로 사은품을 확대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3천 포인트로 신청 가능한 사은품은 최근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을 반영해 과거 주유소 디자인으로 제작된 ‘유공 주유소’ 옥스포드 블록 1만개(한정)와 액체세제, 바디워시, 프라이팬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천 포인트는 바디용품 세트, 1천 포인트는 기능성 음식물 용기를 신청할 수 있다. 

또 사은품 신청 행사 외에도 올해 처음으로 ‘경품 페스티벌’을 동시에 진행한다. ‘3천 포인트 특권 행사’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이마트 모바일 할인권 1만원권을 3만명에게 OK캐쉬백 포인트 3천포인트를 1만명에게 지급한다.

SK에너지는 지난 7월말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과 코로나 대응을 위해 애쓰는 코로나영웅들을 응원하는 SK오일로패스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해 3천 포인트 특권에서 행사에서 고객이 신청한 사은품을 수령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지난해 3천 포인트 특권에서 행사에서 고객이 신청한 사은품을 수령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4일부터 무역센터점 외벽에 설치된 농구장 3개 크기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영상인 '땡큐 포 유어 듀티(Thank you for your DUTY)'를 상영한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매시간별 3~4회씩 상영된다.

이번 영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의무(DUTY)를 다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감사한다는 의미로 제작됐으며, 'DUTY'를 키워드로 마스크 착용, 손씻기, 재채기 예절, 거리두기 등 생활 방역수칙을 타이포그라피(가독성을 높이거나 더 보기 좋기 디자인한 문자)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