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은 지역간 이동이 어려워 투자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과거 어느 연휴기간보다도 해외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각 증권사들도 추석기간에 해외 주식 중개 서비스를 24시간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투자자 거래 증가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명절에도 해외 증시는 정상 운영된다.

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증권이 고향 방문이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 언택트 해외주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연휴를 앞둔 26일 2시부터 연휴기간 각국 주식시장과 핵심 섹터의 전망과 유망투자종목 등을 총 정리한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개최한다.

리서치센터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과 EV/모빌리티 담당 임은영 애널리스트, 전기전자 및 IT부품담당 이종욱 애널리스트, 글로벌플랫폼 담당 김중한 애널리스트, 헬스케어담당 서근희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출연해 강의와 함께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언택트 컨퍼런스를 사전 접수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추석 기간인 10월 1일부터 연말까지 3개월간 미국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외주식 투자자들이 연휴 기간(9월 30일~10월 3일 오전)에도 편리하게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외주식 데스크'를 평일과 동일하게 주·야간 운영한다. 

이밖에 비대면으로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고객을 위해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를 업계 최저수준인 0.09%로(미국매수기준), 해외 ETF(상장지수펀드) 및 ETN(상장지수증권)의 수수료(미국 매수 기준)를 0.045%로 인하하는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중이다.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데스크가 추석연휴(9월 30일~10월 2일)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주·야간 모두 운영된다고 25일 밝혔다.  또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를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데스크가 추석연휴(9월 30일~10월 2일)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주·야간 모두 운영된다고 25일 밝혔다. 또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를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사진=삼성증권 

대신증권도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30일부터 오는 10월2일까지 3일 간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야간데스크를 운영한다.

해외주식 야간데스크를 이용하면 추석기간에도 해외주식 주문을 할 수 있다. 추석기간에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 일본, 홍콩, 중국을 포함한 17개 국가다. 미국, 일본, 홍콩, 중국 4개국은 온라인 거래와 야간데스크를 통한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하다. 홍콩은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중국은 10월 1일부터 8일까지 휴장한다. 야간데스크를 통한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핀란드, 스위스, 베트남,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이다.

NH투자증권은 다음달 4일까지 케이뱅크 앱을 통해 '나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최대 20달러의 투자 지원금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미니스탁’ 서비스 신규 고객에게 최대 1만원 상당 해외주식을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연휴기간 중 평일과 동일하게 해외주식 전담창구인 ‘글로벌 데스크’ 24시간 운영하기로 했다. 온라인매매 가능국가(미국, 중국, 홍콩,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주식을 평소와 마찬가지로 매매할 수 있는데 중국(10월 1일~8일)과 홍콩(10월 1일~2일)의 경우 추석 연휴 휴장일이 있어 염두에 둬야 한다.

한편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올들어 이달까지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결제액(매수액+매도액)은 1279억6925만달러로 이미 지난해(409만8539만달러)의 세 배를 넘어섰다. 또 삼성증권이 조사한 결과, 해외주식 고객들의 매매패턴의 특이점으로는 미국주식 거래고객들의 경우 주문 중 과반을 넘는 60.3%의 주문이 정규 증시가 시작되는 오후 10시30분에 앞서 오픈되는 프리마켓을 포함한 오후 10시~자정 사이에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