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사태로 학비 부담, 취업난 겪는 대학생에 '희망플러스 장학금' 지원

서울특별시에서 출연한 서울장학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플러스 장학금 2차' 장학생을 선발한다. 

희망플러스 장학금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 상황에서 아르바이트 중단 등 취업 준비 및 학업지속을 위한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교 졸업예정자(정규학기 재학생)의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장학재단은 지난 9월 1차 장학생을 선발해 총 7억3000여 만 원 중 4여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고, 이번 2차 선발을 통해 대학생 225명에게 연간 150만 원씩 총 3억3000여 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10월에 1차로 100만원을 지원하고 12월에 5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의 서울 소재 대학 재학생 혹은 서울 시민(의 자녀)이면서 전국 대학 재학생이며, 반드시 2020년 2학기 기준 마지막 정규학기에 재학 중이어야 한다. 1차 때 선발된 경우 2차 신청은 불가하다.

장학금 신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제출처는 (04130)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63, 2층(공덕동) 서울장학재단 희망플러스 장학금 담당자 앞이다.

접수 기간은 7일(수) 오전10시부터 14일(수) 오후 5시까지다. 선발 결과는 10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로 하면 된다.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 등록금성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한가요

▲ 희망플러스 장학금은 학업장려금으로 등록금 지원 장학금과 중복지원이 가능한 장학금입니다.

- 장학금 신청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온라인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장학금 안내] > [대학생 장학금] > [희망플러스 장학금] > [장학금 신청] 클릭, 온라인 신청 후 온라인 신청서를 인쇄해 다른 증빙서류와 함께 우편(등기)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우편으로 제출한 증빙서류와 온라인 신청 동일 여부를 위해 온라인 신청서 출력물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에서는 작성이 되지 않습니다.

- 온라인 신청서를 어디에서 출력하나요.

▲ 서울장학재단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장학금 신청목록> 희망플러스 장학금 – 접수번호 클릭, 접수번호 클릭 후 생성된 화면 하단의 [인쇄] 버튼 클릭해 출력

- 온라인 신청 접수번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서울장학재단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장학금 신청목록> 희망플러스 장학금 – 접수번호 확인

선발절차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