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통통 튀는 푸른 아이디어로 용산공원을 채워주세요"
[친환경] "통통 튀는 푸른 아이디어로 용산공원을 채워주세요"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 승인 2020.10.14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서울 용산 미군기지 터에 조성되는 용산공원의 대국민 홍보를 위해 '용산공원 청년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기한은 오는 30일까지로 용산공원 통합 누리집(www.park.go.kr)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청년 크리에이터는 용산공원과 관련된 역사·문화·생태 콘텐츠와 19일부터 개최될 명칭·스토리 공모전 등 다양한 국민소통 프로그램 과정을 카드뉴스및 영상 브리프 등으로 제작하게 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11월부터 운영되는 용산공원 유튜브,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우수활동에 대한 시상도 추진할 계획이다.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 유홍준 위원장은 “긴 호흡으로 추진되는 용산공원은 미래세대를 위한 공간이자 자산”이라며 “통통 튀는 푸른 아이디어로 공원을 채워줄 젊은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용산공원 부지를 첫 개방하며 공원 조성계획안을 공개한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와 국토교통부는 국민들과 함께 용산공원 미래모습을 논의하는 '용산공원 국민소통 프로그램'을 추진중이다.

공원 미래모습인 'Healing: The Future Park'(국제공모 당선자인 West8·이로재·동일 제안)의 요약본은 용산공원 누리집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올해에는 크리에이터 활동 및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들이 용산공원과 친해지는 단계를 거치고, 내년에는 약 300명 내외의 국민참여단이 공원에 대한 집중토론을 거쳐 국민권고안을 마련, 이를 토대로 조성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 유홍준 위원장은 “긴 호흡으로 추진되는 용산공원은 미래세대를 위한 공간이자 자산”이라며 "통통 튀는 푸른 아이디어로 공원을 채워줄 젊은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용산공원 청년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