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kheya purpurea

베르크헤이아 퍼퓨리아 (Berkheya purpurea)는 이스턴 케이프의 산에서 레소토 콰줄루나탈(KwaZulu-Natal)의 드라켄즈버그(Drakensberg)까지 해발 1,525 ~ 3,050m의 가파른 산 경사면과 하천을 따라 자연적으로 자랍니다. 이지역은 겨울철에 높은 고도에서 서리와 눈이 자주 발생하고 여름에는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입니다.

다년생 식물로 빠르게 성장하는 베르크헤이아는 딱딱한 가시가 잎에 빽빽하게 있고 줄기를 따라 작은 잎이 생산됩니다. 줄기 잎의 윗부분은 크기가 줄어들고 아랫 부분은 줄기를 따라 넓은 가시 날개를 형성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르헤이아 (Berkheya)속의 다년생 식물이나 관목은 엉겅퀴와 비슷합니다. 속 75종 중 약71 종이 남아프리카 토착 종입니다. 독일 식물학자 에하르트(Ehrhart)는 1788 년에 베르크헤이아 속을 만들었으며 네덜란드 식물 학자 Jan le Francq van Berkhey (1729-1812)를 기리기 위해 이름을 지었습니다.

 

 

 

 

 

 

 

 

 

 

 

 

 

 

-IKBA 보태니컬아트교육협회대표(IKBA:Institute of Korea Botanical Art)

-제니리보태니컬아트

-독일 IHK 플로리스트

 

참고)http://pza.sanbi.org/berkheya-purpurea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