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pagoda

 

일년 내내 아름다운 색상과 독특한 형태로 눈길을 끄는 커먼 파고다(Common pagoda)는 줄기에 잎이 빽빽하게 달린 관목입니다.

가지는 수직으로 똑바로 자라는 습성을 가진 덤불로 높이가 0.5~2m까지 크며 잎은 장방형 타원으로 가지를 따라 대칭적으로 배열돼 자랍니다.

잎이 새롭게 나오는 부분은 밝은 빨간색, 밝은 노랑에서 녹색으로 시간이 흐르면서 색상이 변하는데 전체 가지의 색상을 보면 윗부분은 붉고 밑 부분은 초록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잎사이에서 튀어나온 크림색상의 양털과 같은 뭉치는 작은 꽃 4~7개의 술집이 원통형 그룹으로 잎 바로 아래에서 생깁니다. 개화시기는 초봄부터 늦여름, 가을(8월~3월)까지 피어나지만 대체적으로 일년 내내 볼 수 있습니다. 꽃은 썬버드 (sunbirds)와 슈가버드(sugarbird) 새에 의해 수분(受粉)됩니다.

커먼 파고다는 산불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강한 생명력을 가졌습니다. 불이 난 후 조건이 적합 할 때 묘목이 발아하고, 일부는 두꺼운 코르크 나무 껍질을 가지고 있어 화재에 살아 남기도 합니다.

커먼 파고다는 프로테아(Protea)에 속하며 14종으로 구성되며 이 모든 종은 Porterville(포터빌) 지역에서 Kouga 산맥, 웨스턴케이프 (Western Cape)에서 서식합니다.

 

 

 

 

 

 

 

 

 

 

 

 

 

 

 

-IKBA 보태니컬아트교육협회 대표 (IKBA:Institute of Korea Botanical Art)

-제니리 보태니컬아트 대표

-독일 IHK 플로리스트

 

참고. http://pza.sanbi.org/mimetes-cucullatus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