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알리미] 협업으로 다양한 메뉴 개발 
[협업 알리미] 협업으로 다양한 메뉴 개발 
  • [자투리경제=윤영선 SNS에디터]
  • 승인 2021.04.1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맛집·건강 브랜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최근 유명 맛집이나 식당 혹은 유명 식품·건강 브랜드, 인플루언서들과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진행하제품들이 크게 늘고 있다. 늘 먹는 집밥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맛과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여성 피트니스 토털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운영하는 식단 전문 쇼핑몰 다노샵은 지난달 '다노×디디미니 밀키트'를 선보였다.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가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디디미니'와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제품은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와 '매콤달콤 양념치킨'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다이어터들을 위해 맛있지만 열량은 낮춘 레시피가 돋보인다.

푸드 컴퍼니 쿠캣이 운영하는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지난달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해 '곰표 떡볶이'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곰표 떡볶이 밀키트는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종류인 '떡볶이'에 레트로 감성을 입혀 재미와 맛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출시 제품은 '곰표 우삼겹 청양크림 떡볶이'와 '곰표 닭갈비 떡볶이' 등 2종이다.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로 만든 밀떡을 사용해 떡볶이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밖에 롯데백화점이 론칭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Celeb's Pick)은 국내 푸드 셀럽과 협업한 밀키트를 출시한다. 셀럽스픽은 식품 명인과 요리연구가 등 국내 푸드 셀럽으로 불리는 이들이 선택한 상품과 이를 원재료로 한 밀키트를 한데 모은 편집 브랜드다. 

네이버·우리은행, 스마트 캠퍼스 구축 협업

네이버가 우리은행과 함께 대학교, 중고등학교,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나선다.

네이버는 지난 9일 우리은행과 스마트 캠퍼스 사업을 비롯한 디지털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은 성남시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 총괄, 황원철 우리은행 DT추진단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우선 대학교 포털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 적용, 비대면 전용 금융 서비스 등이 접목된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해 협업한다. 그리고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말)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중·고등학교,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혁신도 논의할 예정이다.

스마트 캠퍼스 구축 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대학교 재학생과 교직원은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한 온라인 간편인증이 가능해진다. 학생증, 출입관리, 등록금 수납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엑스퍼트, 밴드 등에 신분 인증 방식으로 네이버 학생증을 활용할 전망이다.

이밖에도 네이버는 대학생이 취득한 자격증과 학사 정보를 연동해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등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대학생, 교직원 전용 간편결제, 간편송금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별도 특화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봉석(왼쪽) 네이버 서비스운영 총괄, 황원철 우리은행 DT추진단장이 지난 9일 성남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상호협약을 맺은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유봉석(왼쪽) 네이버 서비스운영 총괄, 황원철 우리은행 DT추진단장이 지난 9일 성남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상호협약을 맺은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스프라이트·패션 브랜드 편집샵 ‘카시나’협업, 패션 아이템 선봬

코카-콜라사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샵 ‘카시나’와 협업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스프라이트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협업 상품으로 고유의 초록, 노란 색상과 스파크 등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다.

바시티 재킷은 녹색을 바탕으로 스프라이트 제로 캔, 스프라이트 탄생 연도인 1961 숫자, 카시나 로고를 넣었고 주머니를 노란색으로 강조했다. 반팔 티셔츠엔 스트리트 문화를 상징하는 스케이트 보드를 즐기는 그래픽 이미지를 넣었다. 버킷햇은 두 브랜드의 로고와 스프라이트 스파크 만을 활용했다. 

액세서리류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타포린백과 스티커팩, 파우치 등이다.

상품은 ‘코-크플레이’앱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음료를 낱개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자판기’ 코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선불 충전 ‘코-크플레이 카드’로 5회 구매할 때마다 바시티 재킷 수령 응모 기회가 1회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