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우수자원봉사자 문화행사 할인 혜택

대구시는 우수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게 공공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 대구의료원 시설 이용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우수자원봉사자증은 직전년도 자원봉사활동 50시간 이상 활동자에게 발급된다.

이들은 내달부터 시 산하 문화예술회관, 대구콘서트하우스 등이 주최하는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 참여시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도 자체 기획공연 및 문화행사에 20% 할인을 적용한다.
우수자원봉사자증 소지자는 또 대구의료원의 건강검진센터나 국화원 빈소 이용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자 예우에 참여하는 민간업체도 늘고 있다.

대형스포츠 시설인 홈스파월드, 엘리바덴 등이 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자원봉사자증 소지자(누적 50시간 이상 활동자)에게 5~30% 할인 혜택을 주는 업체는 897개소에 이르고 있다.

이밖에 대구시가 관리·운영하는 체육시설에서도 이용료 50% 감면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시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할인혜택 확대를 위해 학원·호텔 등 선호 업종에 대한 할인가맹점 발굴, 금융권 금리 우대 등에 나설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커피빈 상시 15% 할인 체크카드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15일 조건 없는 할인 혜택을 주는 체크카드 '코나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커피빈에서 결제하면 15% 상시 할인을 제공한다. 편의점 CU에서는 1만원 이상 이용하면 1000원이 할인된다.
이외 일부 외식, 문화생활 분야에서 5∼20% 할인 혜택이 있다.

주요 편의점, 백화점, 지하철 등에 있는 제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수수료 없이 현금 출금이 가능하다.
카드 사용 내용과 소비 습관, 할인 현황 등은 웰컴저축은행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百 세일 마지막 주말 3일간 30~80% 할인 판매


롯데백화점은 세일 마지막 주말을 맞아 의류 및 신발, 침구 행사 등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본점에서는 오는 18일까지 9층 홈패션 브랜드 각 매장에서 홈패션 혼수예단 특가 제안 행사를 열고 다양한 침구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노원점은 4층 행사장에서 네파 의류 및 용품을 50~90% 할인 판매하는 봄 산행 초대전을 진행한다. 영등포점은 3층 행사장에서 쉬즈미스·리스트·나이스크랍 이월 상품전을 열고, S/S 이월 상품을 6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은 오는 21일까지 2층 행사장에서 코인코즈 봄 상품전을 열고 재킷, 점퍼 등 인기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