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가족들과 수산물을"…내달 19일까지 최대 63% 할인

해양수산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제철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다음 달 19일까지 수산물을 최대 63% 할인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 가정의 달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해수부에 따르면 이 행사에서는 멍게, 다시마, 참돔, 뱀장어, 붕장어, 임연수 등 제철 수산물과 광어, 우럭, 전복, 갈치 등 인기 수산물을 온·오프라인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등 대형마트 8곳,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 15곳이 참석한다. 한살림, 두레 등 생협 4곳과 얌테이블, 삼삼해물을 포함한 수산 창업기업 4곳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들 업체는 해수부가 지원하는 기본 20% 할인에 개별 할인을 추가해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수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이번 행사 기간에 어린 살오징어가 '총알오징어'라는 별칭으로 무분별하게 소비되지 않도록 자체 수산자원보호 운동인 '치어럽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이마트 국민 적금' 출시, 연간 120만원 이상 구매시 금리 최고 10%

이마트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쇼핑과 적금을 연계한 '이마트 국민 적금'(사진)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매월 10만원씩 1년간 납입하는 상품으로, 이마트 매장에서 연간 1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고 연 10%(우대이율 포함)의 금리가 적용된다. 구매 때 본인 명의의 신세계 포인트로 적립해야 구매 금액이 인정된다.

이 적금의 가입자는 매월 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을 할인하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국민 적금은 오는 19~28일 KB스타뱅킹 앱에서 진행되는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10만 명이 가입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개별적으로 전송되는 가입 링크를 통해 내달 3~9일 가입하면 된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쇼핑 활성화를 위해 이번 ‘이마트 국민 적금’을 선보였다. 작년 8월에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쇼핑과 금융을 결합한 ‘26주 적금 with 이마트’를 선보여 2주 만에 기존 목표치의 2배가량인 50만명의 가입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제주항공·제주신화월드 제휴…객실 패키지 최대 72% 할인
 
제주항공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19일부터 제주신화월드 복합리조트단지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기업은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가격 대비 최대 72% 할인된 '제주신화월드 객실 패키지'를 제공한다. 

제주신화월드 객실 패키지에 포함되는 객실은 비즈니스와 레저·휴식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랜딩관’과 46평의 넓은 프리미엄 콘도미니엄을 즐길 수 있는 ‘서머셋’이다.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랜딩관’은 객실의 종류에 따라 1박당 14만8000원부터 19만3000원까지이며, '서머셋'은 1박당 38만원이다. 모든 객실 패키지에는 신화테마파크 ‘빅(BIG)3’ 티켓(투숙객 전원 체크인 시 1회 제공)과 신화워터파크 입장권(랜딩관 2매·서머셋 4매)이 포함된다.

객실 패키지 적용 기간은 4월20일부터 7월15일까지이며, 4월19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예약하면 된다. 
제주신화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제주항공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해당 예약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다. 체크인 시 제주항공 항공권을 제시해야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객실 패키지 제휴 이벤트 기간 동안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객실 패키지 프로모션 페이지 하단의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국내선 무료 왕복항공권 ▲제주신화월드 랜딩관 슈페리어룸 1박 숙박권 ▲신화테마파크 자유이용권을 제공한다. 결과는 5월 중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