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투리 짬짬 정보

 

주위를 잘 살펴보면 현재 시행되고 있는 유익한 제도와 정보들이 있다. 몰라서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새 것만 좇기보다 있는 정보와 제도의 혜택을 십분 활용해보자. <편집자 주>

스마트폰으로 장문의 내용을 쓰다보면 작은 화면의 키보드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때가 많다. 이럴 때는 PC나 노트북에서 키보드로 작성해 보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바로 구글의 '메시지'앱이다. 스마트폰에 구글플레이스토를 통해 메시지앱을 설치한 후 PC와 연동을 승인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출처 = 구글
출처 = 구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메시지'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우측 상단의 점들이 보이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설정이 보여진다. 

출처 = 구글
출처 = 구글


설정에서 '메시지 웹 버전'을 클릭하면 QR코드 스캔을 통해 인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이 때 PC에서 "https://messges.android.com로 접속하면 QR코드가 보이고 QR코드 인증을 하면 된다.

출처 = 구글
출처 = 구글

그럼, 아래와 같이 PC에서도 스마트폰의 메시지들이 보이고 새로운 문자메시지도 보낼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아닌 아이폰 사용자들은 'iMazing'을 사용할 수 있다.

출처 = iMazing 홈페이지
출처 = iMazing 홈페이지
출처 = iMazing 홈페이지
출처 = iMazing 홈페이지

추가로 윈도우10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할 수도 있다. 윈도우10 프로그램의 설정에 들어가서 '사용자 휴대폰'을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설정이 조금 복잡하고 기능이 제약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스마트폰에서 문자 메시지를 받고 긴 답장이 필요할 때,  PC나 노트북을 통해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