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게시판] 짠테크 소비자 겨냥 저축은행 체크카드
[알뜰 게시판] 짠테크 소비자 겨냥 저축은행 체크카드
  •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 승인 2021.05.2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 할인에 1000원 경매까지…롯데면세점, '럭·슈·페' 연다

롯데면세점은 26일부터 '럭스몰 라이브 슈퍼 페스타'(럭·슈·페)를 열고 면세업계 최초로 3일 연속 라이브방송을 통해 명품 할인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월부터 6차례 진행한 '럭스몰 라이브'에 대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면세업계 최초 릴레이 라이브방송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매일 저녁 8시에 럭스몰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송된다.

풍성한 라인업으로 3일 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매일 다른 브랜드와 상품으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첫날인 26일에는 지미추, 페라가모, 코치 등 해외 인기 브랜드의 구두, 시계, 가방 등 패션잡화가 준비돼 있다. 27일에는 토리버치, 스튜어트와이츠먼, 올세인츠, 스와로브스키의 신발, 의류, 액세서리 등을 선보인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폴스미스, 브룩스브라더스의 의류 상품과 구찌, 톰포드, 페라가모의 선글라스를 최대 7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판매 상품 모두 내수통관 면세품으로 해외 출국 과정 없이 구매 가능하다.

특히 첫날인 26일에는 약 50만명의 팔로우 수를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 '아옳이'가 진행을 맡아 코디 노하우와 뷰티 정보 등을 공유하며, 방송 당일 3개의 시크릿 명품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27일과 28일에는 롯데면세점이 라이브방송 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진행한 LDF쇼호스트 콘테스트에서 약 4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5명의 쇼호스트가 직접 방송을 진행한다.

LDF쇼호스트 데뷔 방송을 기념해 '천원 경매'라는 색다른 이벤트도 준비했다. 천원 경매는 토리버치 신발을 방송 시작과 동시에 경매가 천원부터 시작해 방송 끝나는 시점 최고가를 제시한 고객에게 상품 구매 자격을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도 특색있는 라방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축은행, 알뜰족 겨냥 다양한 혜택 체크카드 내놔

저축은행이 체크카드 상품을 내놓으면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체크카드는 저축은행 계좌와 연결돼 카드 사용을 통해 저축은행 이용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저축은행이 자사 체크카드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과 SBI저축은행은 최근 상품을 재단장해 출시할 만큼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체크카드인데도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이 있어 '짠테크' 소비자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다.

웰컴은 코나카드와 손잡고 '웰뱅코나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커피빈에서 상시 할인 15%를 제공하고 편의점 CU에서 1만원 이상 이용하면 1000원을 할인해준다. 5월 한 달간 스타벅스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소 5000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금액의 50%가 즉시 할인되며 할인 한도는 최대 1만원까지다.

SBI의 사이다뱅크 체크카드인 '페이백 체크카드2'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기본 0.2%를 캐시백해준다.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 시 최대 1%만큼 캐시백해주는 특별할인도 있다. 실적 조건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가 면제된다. 가족끼리 함께 쓰고 관리할 수 있는 가족카드로 발급받을 수도 있다. NH저축은행 픽뱅크 체크카드는 NH농협카드의 편리한 체크카드 인프라스트럭처와 저축은행 입출금 계좌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키친앳홈, 온라인몰 주방제품 70% 할인 행사

키친앳홈’이 온라인몰 오픈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31일까지 로얄 그래프톤, poi, 코렐과 테팔, 리빙아트 등의 제품을 70% 이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로얄 그래프톤은 1876년 도예가로 일하던 알프레드 베일리 존스(Alfred Bailey Jones)에 의해 영국의 스테퍼드셔 스토크온 트렌드 지역에서 탄생했으며, 1900년에 그래프턴 팩토리를 설립해 두 아들을 경영에 참여시키며 명품 주방용품으로 성장했다.

poi는 무쇠에 특수 질화 열처리 과정을 통해 부식을 막고 철의 강도를 높인 후, 논스틱 불소수지 코팅과 추가 마블 코팅을 입혀 일반인도 무쇠 주물 팬으로 쉽게 음식 본연의 맛을 낼 수 있다는 평가다. 할인 가격은 로그인한 회원에게만 오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