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공원⑥] 살아숨쉬는 대전의 피톤치드 스팟, 장태산 자연휴양림
[대전의 공원⑥] 살아숨쉬는 대전의 피톤치드 스팟, 장태산 자연휴양림
  • [자투리경제=홍한솔 대전 SNS에디터]
  • 승인 2021.07.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8경중 하나인 국내유일의 메타세콰이아 숲길
-스카이웨이, 출렁다리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피톤치드 가득한 힐링공원
메타세콰이아 숲길

 

 장태산 자연 휴양림은 독림가(篤林家) 임창봉(林昌鳳)선생에 의해 조성됐습니다.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사유림 최초 자연휴양림으로 승인받았습니다.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아 숲길이 있으며 보호가치가 높아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받게 되었습니다. 
2018년 여름휴가 때 대통령내외가 여름휴가지로 다녀가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수련장이 있어 자연 속에서 숙박을 할 수 있고 자동차 야영장도 조성돼 있어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대전시민들이 즐겨찾는 산책로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스카이웨이 전망대

 

1973년부터 조림을 시작해 최고 수고가 38m에 이르는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걸어가면 '숲속 어드벤처'가 나타납니다.

메타세콰이아 숲 사이로 설치된 높은 데크를 따라 걸으면 발 아래로 뻗어있는 나무를 내려다보며 공중을 걷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데크길 끝에는 스카이 타워가 있어 높다란 전망대를 올라가서 숲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와 스카이웨이

 

출렁다리와 스카이웨이

 

스카이웨이

 

메타세콰이아 숲길

 

 

 

 

야생화원

 

교과서식물원

 

생태연못

 

장태산 자연휴양림 안에는 야생화원, 교과서식물원, 생태연못, 건강지압로, 만남의 숲 등이 있습니다.

야생화원과 교과서식물원은 생활공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어린이 학습공간으로 관찰 할 수 있게 조성돼 있습니다.

생태연못은 1,100㎡의 소규모 연못에 수생식물 5~6종이 자라고 있으며, 연못을 가로지르는 목조 데크가 설치돼 있어 연못 속의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산책코스입니다. 

건강지압로는 폭 2m, 연장 39m의 지압로 8종류가 조성돼 시민들의 건강과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생태연못

 

숲속교실

 

건강지압로

 

건강지압로

 

산책로

 

병아리책방

 

만남의 숲

 

장태산 자연휴양림

 

장태산 자연휴양림

-새벽화실 대표

-미국 보태니컬아티스트 협회 멤버(ASBA)

-IKBA 보태니컬아트교육협회 이사 (IKBA:Institute of Korea Botanical Art)

 

 

참고

-네이버 지식백과 :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198610&cid=40942&categoryId=31927

-장태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 https://www.jangtaesan.or.kr:454/utilization.asp?location=002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