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도시 부산에서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가 열린다.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는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지역아동센터부산광역시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지역아동센터부산지원단이 주관하는 미술대회다.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 (Green Investment Group, 이하 GIG), 주한영국대사관, 한화투자증권, 한국풍력산업협회와 함께 후원사로 참여한다.

제공 = 그린인베스트먼스그룹
제공 =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

 

이번 그림대회 주제는 ‘내가 꿈꾸는 친환경 에너지 도시 부산’이며, 부산지역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진행되며,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부문으로 구성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부산시교육감상(장학금 50만원), 주한영국대사상(장학금 30만원)을 수여하며, 총 20명의 수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사전 참가신청 기간은 14일까지이며, 지역아동센터부산지원단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전 참가신청자에게는 8절 도화지, 크레파스, 물감으로 구성된 그림그리기 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작품 접수는 7월 15일부터 30일까지이며 지역아동센터부산지원단으로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행사를 후원한 GIG 관계자는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이 신재생에너지와 한층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종합화학, 중국서도 '산해진미' 플로깅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해 SK이노베이션이 대한민국을 넘어 중국까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중국에서 근무중인 SK종합화학 구성원들도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Plogging)*에 동참한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의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SK이노베이션 계열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친환경 봉사활동 캠페인이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인 ‘아.그.위.그(I Green We Green)’ 시즌3인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경영진은 서울, 울산, 인천, 대전, 서산, 증평 등 각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에서 솔선수범해 산해진미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또 ‘산해진미 캠페인송’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해 음악과 가사에 맞춰 재치있는 몸동작을 선보이는 등 유쾌함까지 전했다. 전사 구성원들도 동료, 가족, 친구들과 함께 지구를 지키기 위한 플로깅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선한 영향력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전파됐다. 중국에서 근무 중인 SK종합화학 구성원들도 환경보호에 뜻을 함께하고자 중국 곳곳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SK종합화학 중국투자관리실 구성원들은 지구의 날을 맞아 상하이(上海), 롄윈강(連雲港), 톈진(天津) 등의 지역에서 폐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우며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중국 각지의 시민들도 대한민국을 넘어 중국에서 진행되는 SK이노베이션의 ‘산해진미’ 플로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구성원은 “지구를 지키고자 하는 것은 전세계가 한 마음으로 같다”며 “’산해진미’ 플로깅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6월 말에도 SK종합화학 중국투자관리실 구성원들은 사업장 인근 인공호수인 적수호(滴水湖)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구성원들은 해안가에 떠밀려온 폐플라스틱 등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보호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SK종합화학 구성원들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중국 내에서 지속적으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해 국내, 중국을 넘어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지난 6월말 SK종합화학 중국투자관리실 구성원들이 사업장 인근 인공호수인 적수호(滴水湖)에서 진행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지난 6월말 SK종합화학 중국투자관리실 구성원들이 사업장 인근 인공호수인 적수호(滴水湖)에서 진행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