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쇼핑, '함께하는 착한소비 기획전' 최대 40% 할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3000종의 여름철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하는 `함께하는 착한소비, 우체국쇼핑 여름세일`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지역 축제 취소 등으로 상품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들의 판로 지원과 함께 여름휴가를 집에서 즐기는 `홈캉스족`의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축제 취소지역 상품, 지역 명물 먹거리, 여름 제철과일 등 소상공인·농어민을 위한 온라인 특별기획전을 운영한다. 삼겹살 등 여름철 소비자 선호식품 3000여개 품목을 최대 40% 할인가로 판매한다. 인기상품 중 복숭아(2㎏)는 37% 할인한 9900원에, 한돈 목살(500g)은 22% 할인한 1만1250원에, 민물장어(600g)는 38% 할인한 2만6720원에 판매한다.

고객들이 실속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평일(월∼목) 10시에 한정수량 `반값 특가` 및 쇼핑 25시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종석 본부장은 “코로나19와 더운 날씨로 지쳐있는 농어민과 국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여름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별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농어민의 판로지원을 위해 우체국쇼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체국쇼핑은 전국 우체국, 우체국쇼핑몰, 우편고객센터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홈플러스, 11일까지 홈치어링 할인 행사

홈플러스는 집에서 응원하는 ‘홈치어링’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먹거리와 관련 가전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먹기 좋은 먹거리와 ‘집관’을 도와주는 가전 상품에 합리적인 할인 혜택을 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먼저 술 한잔과 함께 스포츠 경기를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어른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마련했다. 케그 형태의 맥주를 꽂으면 집에서도 생맥주와 같이 맛이 풍부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테팔 비어텐더를 선보인다.  비어텐더에 연결할 수 있는 하이네켄·에델바이스·타이거라거 케그도 판매한다. 또 하이트진로 테라 스마일리 캔 5종,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5종 등을 마련했다. 

여기에 ▲한판닭강정 ▲동원 참치볶음밥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레트로 4종 ▲홈런볼 초코 무지방 우유 8입 기획팩 등 간식 및 안주 거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이밖에 간식 및 안주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2종도 할인가에 선보이고, TV보다 더 큰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보기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COMS 빔프로젝터 ▲애니빔 빔프로젝터 ▲트리아이나 HD 무선 미러링 빔프로젝터 등의 상품도 판매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최근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저녁 식사를 하고 간단한 술 한잔과 함께 먹거리를 즐기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와 같이 ‘홈치어링’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마련한 이번 행사를 활용하면 더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S25, 도시락 전상품 60% 할인·생필품 100종 파격 행사


GS25는 8월 한달간 먹거리, 생필품 등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생활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GS25는 이번 행사가 지속 상승 추세인 생활물가를 안정시키고 거리두기 강화로 늘어나고 있는 편의점 장보기 고객의 알뜰 쇼핑을 지원하고자 특별 기획됐다고 말했다.

GS25는 1일부터 한달간 ▲농축수산물 ▲아이스크림 ▲즉석 먹거리 ▲라면 ▲빵 ▲음료 ▲휴지 ▲세제 등 생필품 위주로 선정한 생활물가 안정 상품 100개 품목을 1+1, 2+1, 초특가 등의 행사로 선보인다.

100종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주요 품목은 복숭아 2입, 샤인머스켓 200g, 한끼스테이크, 햇반 210g, 식빵25, 강철부대빅팜, 불닭볶음면, 월드콘, 코카콜라제로캔, 피존액츠1.4ℓ, 크리넥스롤티슈 12입 등이다.

오는 9일부터는 도시락 전품목 대상 60% 할인 행사를 7일간 업계 단독으로 진행한다. 편의점 역사 상 최고 수준의 할인율이 적용된 도시락 행사다. NH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GS25와 NH농협카드가 손잡고 기획한 이 행사는 농협 쌀로 만든 GS25의 도시락을 통해 국민에게 알뜰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산 쌀 소비를 촉진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도시락을 구매할 시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 '더팝' 내 할인 QR코드를 우선 제시하고 농협NH카드(채움)로 결제한 고객은 기본 6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 적용 시 GS25의 도시락 중 가장 고가인 '민물장어구이덥밥'은 3960원(정가 9900원), 가장 저렴한 '함박&치킨도시락'은 1520원(정가 38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통신사(KT, LGU+)멤버십 적용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적용된다. 구매 횟수는 무제한이며 한번 결제 시 구매 가능한 도시락 수량은 최대 3개다.

GS25는 역대급 할인폭으로 기획된 이번 도시락 행사가 코로나19 여파로 편의점 먹거리로 점심을 대체하는 직장인과 돌밥돌밥(돌아서면 밥을 지어야 함을 뜻하는 신조어)에 지친 고객을 중심으로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GS25는▲KB국민카드(일부카드 제외) 결제 시 브레디크 냉장빵 전상품 1+1행사 ▲BC카드(일부카드 제외) 결제 시 카페25 아이스아메리카노큰컵 1+1 행사 ▲맥주 8캔 구매 시 2000원 할인 행사와 함께 무더위 극복을 위한 ▲유어스한마리삼계탕 1+1 ▲쏜살치킨 반값할인 행사 ▲빙과류 1+1 행사 등을 선보인다. 오는 16일부터는 신선 채소, 과일 30여종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프레시위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찬간 GS25 MD부문장(상무)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근거리 쇼핑 핵심 플랫폼인 GS25가 역대 최고 할인율을 앞세워 먹거리, 생필품 중심으로 기획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이 알뜰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