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한화생명과 국내 최초 '구독보험'출시…최대 26% 할인 혜택 제공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구독보험’을 선보인다.

지난해와 올해 카카오뱅크, KB국민은행 등 금융사와 손잡고 이색 적금을 선보인 이마트가 이번엔 한화생명과 함께 업계 최초로 ‘구독보험’을 출시한다.

이마트와 한화생명은 4일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을 출시하고,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모바일사이트와 한화생명 앱에서 이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만 19세부터 60세까지 1인당 1회 가입할 수 있다.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은 1년 간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최대 26%의 이마트 쇼핑 혜택을 매월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독보험’이란 사망, 질병 등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의 전통적 정의에서 벗어나, 가입 기간 동안 생활 속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일상 혜택형 보험’으로 일반 구독 상품과 마찬가지로 매월 보험료 납입 시 그 이상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가입 시 이마트 모바일상품권 ‘이마티콘’ 5000원 권을 지급하며, 가입 익월부터 매월 ‘이마티콘’ 3만3000원 권과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해 월 최대 3만8000원의 쇼핑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마트는 보험료 및 쇼핑 금액에 대한 허들이 낮아 이마트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협업해 생활 밀착형 ‘구독보험’을 선보이는 이유는 이마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실제 이마트는 ‘e머니’, ‘이워드’, ‘이마트앱 클럽’ 등 주기적인 할인 행사 이상의 혜택을 주는 다양한 고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고민하는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을 잡았다”라며, “‘구독보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함과 실질적 편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언택트 바캉스' 기획전…캠핑·물놀이 용품 할인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전국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안전하고 슬기로운 여름 휴가를 위한 '언택트 바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비교적 대면 접촉이 적은 캠핑을 즐기거나 집에서 홈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관련 용품들을 한데 모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설명이다.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홈플러스 시그니처 비치우드체어(M·L)를 각각 4만4030원, 5만5930원에, 홈플러스 시그니처 비치우드 테이블(900×600×440㎜)은 8만330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아이스박스(11ℓ·27ℓ·56ℓ)·물통(2.3ℓ·5ℓ)·보냉가방은 30% 할인가에, 코베아 원터치 텐트는 7만400원에 선보인다. 코베아 미니폴딩 BBQ 그릴(오렌지·민트)은 각 4만400원에, 참나무 장작(10㎏)·큐브 참나무 장작(8㎏)은 각 9900원에 판다.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각종 물놀이 용품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행사카드로 결제 시 직수입 미니원형풀장(공기 주입 시 사이즈 70×30㎝)을 30% 할인한 7600원에, 직수입 카메라 버블건은 40% 할인한 7700원에 선보인다. 직수입 모래놀이 모음전 상품(해적모래놀이보트, 트럭모래놀이 세트 등)은 30% 할인가에, 직수입 라이더·튜브 전품목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물놀이 완구 전품목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혜택도 마련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 60여 종은 20% 할인가에, 홈플러스 시그니처 고중량 면 프리미엄 바스타월(76×150㎝, 그레이·블루)은 40% 할인한 각 1만190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패션 자체 브랜드(PB) 'F2F' 여름 신상품 스윔웨어는 1+1 혜택(동일 가격에 한해 교차구매 가능, 남·여 교차구매 불가)을 제공한다.

맥주의 풍미를 높여줄 파사바체 이스탄불·크래프트 맥주잔(2입)은 각 6300원에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홈플러스 시그니처 쿨플러스(Coolplus) 침구·바디필로우·쿠션류를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이고 온가족 이너웨어 기획전 상품은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는다. 여름 패션잡화는 1+1에 선보인다.

전국 32개 홈플러스 매장 내 입점한 모던하우스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쿨매쉬 슬리퍼' 증정 행사도 점별 20개 한정으로 진행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딩마케팅 총괄이사는 "기록적인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심신이 지친 고객들이 집에서 안전하고 슬기롭게 휴가를 보내는 데 홈플러스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마켓·옥션, 4일 '아이허브' 라이브 방송…최대 50%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4일 오후 8시부터 '아이허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시간 동안 인기 건강식품 8종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고 전 제품을 무료배송으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신의 손' 방송으로, 진행은 쇼호스트 이준호, 이솔이 맡는다.

방송 대표 제품으로 어린이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프로덱티스 베이비드롭'(10㎖×2개)을 비롯해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선의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 '실리마린 컴플렉스 밀크씨슬', '비타민 D3', '콜라겐업 히알루론산 비타민C 파우더'가 있다. '자로우 포뮬라 펨도필러스', '나트롤 비오틴'도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중 '바이오가이아 프로덱티스 베이비드롭'은 한정 수량으로 추가 할인이 들어간다. 방송이 진행되는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만 정상가 대비 48% 할인된 3만6665원에 판매한다. 준비한 수량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500개에 한정한다.

사은품 혜택도 있다. 방송 중 실시간 이벤트에 참여한 시청자 중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20명을 추첨해 아이허브 인기 제품을 정품으로 증정한다. 4일 자정까지 라이브 방송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Tall)'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또는 옥션에서 '장사의신동_신의손 아이허브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최진영 이베이코리아 스마일그로스팀 매니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때인 만큼 아이허브와 손잡고 인기 제품을 파격적인 특가에 선보이게 됐다"며 "라이브방송으로 고객과 실시간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건강식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어 이번 방송 역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