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s photo gallery(276)] 여의도 물빛무대(Floating Stage)
[Choi’s photo gallery(276)] 여의도 물빛무대(Floating Stage)
  • [자투리경제=최영규 SNS에디터]
  • 승인 2021.08.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6. 여의도 물빛무대(Floating Stage)

 

사진; 최영규
사진=최영규

 

사진 자료;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사진 자료=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여의도 물빛무대는 서울시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강르네상스 1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세계 최초 개폐식 수상무대이다. 물속에서 피어오르는 공기방울을 형상화해 설계됐으며 여의도 한강공원 내 수상에 위치하고 있다.

한강과 밤섬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고품격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는 점과 수상 멀티미디어 쇼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여의도 물빛무대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구축하게 된 것이다. 돔 형태의 이 시설물은 아치모양의 좌우 구조체를 감싼 강화유리와 반투명 필름이 낮 동안 영롱한 빛을 내고 밤에는 LED조명이 여의도 물빛무대를 아름답게 수놓는다.

공연 등의 일정이 없을 때는 카페가 운영돼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변모한다. 여의도 물빛무대는 향후 천만 서울시민들은 물론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의 기억에 각인되는 독특한 수변문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

 

 

여의도 물빛무대 폐관 연장 안내

 

2020528() 발표된 수도권 지역 대상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에 따라 여의도 물빛무대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폐관이 연장됐다.

자료 출처

한강사업본부

https://hangang.seoul.go.kr/archives/815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