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ESG 우수기업 보유 투자자에 담보대출 금리 우대

신한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가 글로벌 8개 평가기관의 데이터를 취합해 자체적으로 산출한 국내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센서스를 기준으로 선정한 60개 기업의 주식에 대한 주식담보대출 금리 우대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투자자가 보유한 주식 중 선정 기업의 비중이 30~50%일 때는 금리 0.3%포인트가, 50~70%일 때에는 0.5%포인트가, 70% 이상일 때는 0.7%포인트가 각각 인하된다. 최저 금리는 연 5.5%이며, 우대 기간은 180일이다.

대상 기업 선정에 사용된 ESG 컨센서스를 만드는 데는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과 스탠더드앤푸어스(S&P) 등 데이터가 사용됐다.

이경길 신한금융투자 영업추진부장은 “많은 기업이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활동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졌고 투자에 있어서도 ESG의 중요성이 강조된다”며 “ESG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투자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나무, 美주식 1주 랜덤 지급 이벤트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NAMUH)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미국주식 1주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나무에서 해외 브랜드 주식을 선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나무·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나무 계좌 개설을 완료한 NH투자증권 최초 신규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미국주식은 나무 고객이 가장 많이 거래한 상위 200종목 중 거래량, 추천 여부 등을 고려해 30여개 종목 중 1주를 받을 수 있으며 테슬라, 넷플릭스, 애플, 스타벅스, 나이키 등 대표적인 해외 브랜드 주식들로 구성돼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증권 나무 앱에서 이벤트 신청과 마케팅 선택 동의를 마쳐야 하며, 당첨된 주식은 6영업일 후에 고객 계좌로 입고된다. 이번 이벤트 참여 고객들에게 추가적으로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평생우대 혜택,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0.09% 혜택과 환전 우대 100%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같은 기간동안 케이뱅크 앱을 통해 나무 계좌를 개설한 최초 신규 고객 대상으로 케이뱅크 주주가 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 고객은 케이뱅크 주식을 최소 1주에서 최대 30주를 받을 수 있으며, 당첨 된 주식은 11월 17일(수) 나무 계좌로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현대차證, 연말까지 모든 온라인 펀드 선취수수료 면제

현대차증권은 오는 12월 30일까지 모든 온라인 펀드의 선취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따른 선취수수료 면제 대상 상품은 온라인 펀드다. MTS, HTS,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온라인 펀드를 가입하면 선취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현대차증권의 온라인 펀드의 통상적인 선취수수료는 0.5% 수준으로, 고객이 1억원을 투자하는 경우 50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300만원 이상을 투자한 후 3개월 이상 유지하거나 월 20만원 이상을 12개월 이상 투자한 고객들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한다. 대상 상품은 국내 6개 운용사에서 프로모션 진행 중인 온라인 펀드 12종(Ae클래스)에 한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비대면 채널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이번 온라인 펀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자산관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현대차증권
사진=현대차증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