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최고 연 1.4% 정기예금 특별판매

SC제일은행은 첫 거래 고객에게 최고 연 1.4%(이하 세전)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특별판매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판 대상 정기예금은 1년제 ‘퍼스트정기예금’이며 대상 고객은 이달 중에 영업점을 방문하는 첫 거래 개인 고객으로 입출금식 예금과 정기예금에 함께 가입해야 한다.

입출금식 예금 30만 원 이상 가입 고객이 퍼스트정기예금(이하 만기지급식 기준)에 1억 원 이상 가입하면 연 1.4%, 100만 원 이상 1억 원 미만 가입하면 연 1.35%의 금리를 각각 받을 수 있다.

배순창 SC제일은행 수신상품부장은 “이번 정기예금 특판은 까다로운 조건 없이 경쟁력 있는 금리로 여유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KB증권, 발행어음형 CMA 특판금리 이벤트 진행

KB증권은 오는 30일까지 ‘비대면 금융상품 일거양득 시즌2’와 ‘발행어음형 CMA 특판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에 거주하는 KB증권 개인고객에게 이달 말까지 1인당 금융상품쿠폰 1만원권 2매를 제공한다.

금융투자상품 쿠폰은 KB증권 홈페이지, HTS, MTS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해진 금융상품을 온라인으로 일정 금액 이상 매수시 사용가능하다.

이벤트로 제공하는 금융상품쿠폰은 펀드 쿠폰 1만원권과 온라인전용 ELS 쿠폰 1만원권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30일까지 사용해야한다. 펀드 쿠폰은 온라인으로 매수 가능한 펀드(단 MMF·퇴직연금·해외통화기준 펀드 제외)를 30만원 이상 매수할 때 사용 가능하다.

ELS 쿠폰은 온라인전용 ELS상품을 100만원 이상 매수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으로 금융상품(온라인전용 ELS·DLS, 펀드, WRAP)을 100만원이상 매수했다면 국내주식쿠폰 1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KB증권은 이벤트 기간동안 발행어음형 CMA 특판금리 적용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1일 기준 ▲발행어음형 CMA를 비대면으로 최초 개설하거나 ▲최초로 유형변경(RP형·MMF형·MMW형→발행어음형)하거나 ▲직전 3개월(6.1~8.31) 기준 무잔고인 고객에 한해 발행어음형 CMA 금리에 0.10%포인트를 더한 특판금리를 6개월간 제공한다.

하우성 엠에이블 랜드 트라이브장은 “주식거래 외에도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자하는 거래 고객들에게 금융상품 거래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금융상품 콘텐츠를 제공하고 거래 편의성을 제고하는 등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토스증권, ‘주식 1주 선물받기’ 시즌3 시작


토스증권은 ‘주식 1주 선물받기’ 시즌3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올 상반기 진행된 두 차례 이벤트가 성공을 거둠에 따라 준비한 세 번째 행사다. 주식 1주 선물받기는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주식 1주를 제공하는 행사다.

토스 앱 내 주식탭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네이버, 카카오, 현대차 등 18개 종목을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물 받을 수 있다.

토스증권은 지난 3월 15일 공식 출범 3개월만에 신규 계좌수 350만개를 돌파하는 폭발적 성장을 기록했다. 이후에도 하루 평균 1600개 이상의 신규계좌 개설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두 차례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 사이에 ‘토스픽' 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국내 증권업계에 주식 주기 이벤트 바람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올 상반기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세 번째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토스증권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증권사로써 다양한 방식으로 주주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쉽고 직관적인 주식 투자 서비스 제공을 지향하는 토스증권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MTS 공개 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투자자 간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원하는 가격에 투자할 수 있도록 ‘가격 알림 설정’ 기능 등을 새로 만들었다.

토스증권은 다음달 해외 주식 투자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내년에는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자산 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 경험을 새롭게 정의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토스증권
사진=토스증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