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금융그룹, MZ세대 저격 재테크 웹예능·드라마 제작

상상인금융그룹은 오는 17일 MZ세대 공략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상상인'을 새단장한다고 16일 밝혔다.

MZ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재테크 정보 제공 웹예능 '상상피셜'과 직장인 애환을 다룬 웹드라마 '상상인 미래전략실'을 새롭게 선보인다.

'상상인 미래전략실'은 상상인그룹 내 가상의 부서 미래전략실이 배경이다. 팀원 5명이 겪는 좌충우돌 직장 일상을 그린 웹드라마다. 신입사원 '구자건'의 시선으로 MZ세대 직장인과 사회초년생의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상상인그룹 본사가 위치한 분당 사옥이 배경이다. 내달 1일 1화 방영을 시작으로 격주로 한 편씩 선보인다.

'상상피셜'은 초보 주식 투자자가 전문가와 함께 상장사를 탐방하는 예능 콘텐츠다.

초보 투자자 대표로 가수 강남, 스타 애널리스트에 이종원 상상인증권 연구원이 호흡을 맞춘다. MZ세대 관심을 받는 기업이 탐방 대상이다. 오는 24일 첫 화를 시작으로 격주로 한 편씩 공개한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상상인디지털뱅크 '뱅뱅뱅'과 '크크크'처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MZ세대와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고객이 보유한 주식을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는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국내주식을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식을 선물하려면 ‘주식 선물하기’ 메뉴에서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선물할 주식과 수량을 선택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알림톡에서 선물받기 화면 링크를 열고 이름과 선물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NH투자증권 계좌가 없는 경우는 신규 계좌개설을 한 뒤 주식을 받을 수 있다.

김두헌 NH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 상무는 “투자를 통해 자산 증대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고 있는 시대를 반영해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투자가 일상과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KB국민은행, 100달러 비대면 해외송금 경품 이벤트

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부터 10월 말까지 ‘한가위 맞이 비대면 해외송금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 앱을 통해 ‘소액송금’ 또는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해외송금’을 선택해 미화 100불 이상을 환전해 해외송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 GS25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소액송금’이란 미화 5000불이하의 금액을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보내는 해외송금이다.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해외송금’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고객이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고 연간 미화 5만불 이내의 증빙서류가 없이 보내는 송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해외에 있는 가족과 지인에게 송금하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간편하게 외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이후 KB스타뱅킹에선 거래외국환은행의 지정 및 변경 신청이 가능하다. 해외송금까지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