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게시판] '자전거 운전 시험' 보면 따릉이 30% 할인
[알뜰 게시판] '자전거 운전 시험' 보면 따릉이 30% 할인
  • [자투리경제=윤영선 SNS에디터]
  • 승인 2021.09.2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운전능력 인증제 합격하면 따릉이 이용요금 30% 할인
 

서울시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인증제를 통과한 시민에게 따릉이 이용요금 일일권 30%, 정기권 15%의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시는 자전거 안전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 올바르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인증제'를 지난 6월 새롭게 도입했다.

자전거 인증제(필기 및 실기평가)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또는 서울시·행정안전부 등록 민간 자전거단체에서 올해부터 주최하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방역지침 조정에 따라 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소규모 인원 대상, 교육방식 분리 등 방안을 마련해 제한적으로나마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대면이 필수적인 인증제는 사람 간 1.5m 이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대규모 공간이 확보된 장소(강서·마포)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또 응시인원을 팀별로 나누어 시간차 진행(송파)하는 등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입했다.

인증제 및 각종 자전거 관련 교육은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사이트에 게시된 일정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비용은 전액 무료다.

배덕환 서울시 자전거정책과장은 "인증제 합격자의 따릉이 요금 감면으로 자전거 안전교육 및 인증제에 대한 관심·참여를 높일 것"이라며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증제 합격자 따릉이앱 예시화면. 사진=서울시
인증제 합격자 따릉이앱 예시화면. 사진=서울시

케뱅앱서 휴대폰사면 12만원 캐시백

케이뱅크는 올해 연말까지 케이뱅크 앱을 통해 KT 최신 스마트폰 개통을 신청하고 케이뱅크 계좌로 통신비 자동이체를 설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만원의 통신비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뱅크 앱 '혜택' 메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받고 휴대폰 개통하러 가기'를 클릭하면, 공식 온라인몰 'KT Shop'의 케이뱅크 제휴 기획전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갤럭시Z플립3·폴드3, 갤럭시S21·S21+·울트라 등을 주문하고, 케이뱅크 계좌로 통신비 자동이체를 설정하면 월 2만원씩 6개월간 캐시백을 제공한다.

공시지원금 등과는 별개로 최대 12만원의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발품 대신 손품을 팔아 케이뱅크 앱에서 최신 휴대폰을 고르고 차별화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라고 설명했다.

롯데탑스, 전국 9개 점포서 유명 명품 최대 40% 할인

롯데백화점이 24일부터 '롯데탑스(TOPS)' 9개 점포에서 올해 마지막 대형 명품 할인 행사인 '롯데 럭셔리 드림(LOTTE LUXURY DREAM)'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TOPS는 롯데백화점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직소싱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해외패션 전문 편집샵으로, 20~30대 고객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3월과 6월에 진행한 제1·2회 LOTTE LUXURY DREAM은 행사 종료 후에도 추가 진행에 대한 문의가 잇따를 정도로 큰 호응을 받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보복소비'와 MZ세대의 '플렉스(Flex)' 문화 영향으로 롯데백화점의 올 1~8월 해외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고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세번째 LOTTE LUXURY DREAM 행사를 열고 40여개의 유명 명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강남점(10월3일까지), 청량리점, 김포공항점(10월3일까지), 중동점, 포항점 등 5개점과 롯데아울렛 광교점, 광주월드컵점, 롯데몰 군산점, 진주점 등 총 9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특히 지난 행사에서 조기 소진이 많았던 의류와 신발 품목을 강화하고 전체적으로 신상품 물량을 30% 이상 늘려 총 70억원 규모의 상품을 준비했다. 1차 행사보다는 20억원, 2차 행사보다는 10억원 많은 물량으로 핸드백, 지갑, 클러치 등 브랜드별 스테디셀러 제품 뿐 아니라 가을·겨울(FW) 시즌에 맞는 다양한 의류와 스니커즈 상품을 선보인다는 게 백화점 측 설명이다. 

인기 상품 추가할인과 구매금액대별 최대 5% 롯데상품권을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