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산림조합, 최대 이자 7.5%‘원더(1+)풀 특판 저축’출시

SJ산림조합은 이자를 최대 7.5%까지 지급하는 ‘원더(1+)풀 특판 저축’을 1일부터 판매한다.

원더풀 특판 저축상품은 기본금리에 우대금리까지 더해 연간 최대 7.5% 이자를 지급하는 정기적금상품과 연간 최대 3.1% 이자를 지급하는 정기예금상품으로 구성돼 동시 출시된다. 

상품 가입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2개월 이내로 정기적금은 월 30만 원 이내, 정기예금은 1000만 원 이하로 가입할 수 있다. 

다만 기본 금리의 경우 전국 산림조합 영업점별로 차이가 있다. 또한 이번 원더풀 특판 저축상품은 신한카드와 진행하는 ‘2021년 고객감사 우대금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된 상품으로, 특별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이 원더풀 특판 저축 상품 가입 후 산림조합 제휴카드를 발급 받아 3개월 이내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는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본 상품은 산림조합 조합원이나 준조합원이 가입할 경우 이자소득세가 감면되는 비과세 저축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비과세 상품으로 가입 시 이자소득세가 면제돼 약 1.1%(적금)와 0.4%(정기예금)의 추가금리 효과가 나타난다. 게다가 각 지역조합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산림조합 계좌에 오픈뱅킹 등록 등 고객 프로모션 혜택까지 더 할 경우 추가 금리도 받을 수 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최근 금리 인상 기조가 있으나 실제 국민들이 체감하는 금리는 낮아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라면서 “앞으로도 산림조합금융은 타 기관의 다양한 제휴사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중개형 ISA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대신증권은 오는 12월 24일까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신규개설 고객 대상 ‘대신과 같이 ISA로 가치있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대신 ISA를 개설하고 입금하면 매달 추첨을 통해 국내 주식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입금 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SK네트웍스 주식 1주(1000명), 500만원 이상은 LX홀딩스 주식 1주(200명), 1000만원 이상은 포스코인터내셔널 주식 1주(100명)를 제공한다.

또 ISA계좌에서 주식 또는 금융상품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한 500명을 매달 추첨해 SK네트웍스 또는 LX홀딩스 주식 1주를 증정한다.

대신증권은 신규 및 휴면고객이 중개형 ISA를 개설 또는 이전하면 국내 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우대한다. 우대 수수료는 국내 주식 0.0036396%, 상장지수펀드(ETF)·상장지수증권(ETN) 0.0042087%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크레온 또는 대신증권 MTS, HTS나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뒤 대신 ISA를 개설하고 입금하면 된다.

사진=대신증권
사진=대신증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