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4∼20일 '와인 장터'…1천500여종 최대 70% 할인

이마트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여 품목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1200여 종의 와인을 판매했던 올해 5월 상반기 와인장터 대비 행사 품목을 20% 늘렸다.

이마트는 와인 대중화 트렌드에 발맞춰 와인 입문자들이 자연스럽게 중고가 및 고급 와인을 접해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국내 수입물량이 한정돼 쉽게 접하기 어려운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기획상품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희귀 와인도 폼목과 물량을 상반기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또한,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100점 만점을 매겨 더욱 유명해진 일명 ‘파커 포인트 100점’ 와인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엠 샤푸티에 에르미타쥬 르 빠비용’은 프랑스 북부 에르미따쥬 지역의 친환경 유기농 와인으로 로버트 파커 100점을 42회나 받아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이 두텁다.

아울러 레드와 화이트와인을 즐겨 마시던 고객이 더욱 다양한 맛과 풍미를 가진 와인으로 저변을 확대해가는 점을 반영해 스파클링 와인과 샴페인 물량도 5월 대비 30%가량 늘렸다.

실제로 이마트의 올해 1~9월 스파클링 와인과 샴페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25% 증가했다. 특히 중고가 이상인 샴페인 매출이 3배 가까이 늘었다. 연말 모임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에게도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이마트가 매년 상, 하반기에 품목과 물량을 확대하며 대규모 와인장터를 여는 이유는 와인 문화가 대중화되며 중고가, 고급 와인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 영향으로 집밥에 가볍게 와인을 곁들이는 홈술족이 늘면서 올해 1~9월 이마트의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7.6% 늘었다. 주류 전체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9.7% 수준까지 높아졌다. 홈술의 대명사였던 맥주는 매출이 6.4% 증가하는데 그쳐 매출 비중이 40%를 밑도는 것과 대조적이다.

또 ‘도스코파스’, ‘G7’ 등 초저가 와인으로 입문한 고객들이 점차 고급 와인 수요로 돌아서고 있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이마트 와인장터가 와인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입문자에게도 고가 와인을 접할 수 있는 연례 축제로 자리잡은 만큼, 올해는 상반기 대비 품목과 물량을 20%가량 늘려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며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와인을 맛볼 수 있도록 해외 와이너리를 개발하고 품목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자체 회원 온라인 배달시 6000원 할인

도미노피자는 피자 라지(L) 사이즈를 자체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한 온라인 배달 주문 시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다음 달 11일까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온라인으로 피자 라지 사이즈를 주문하면 피자 1건에 대한 결제금액의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 및 여타 할인은 중복 불가하며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쇼핑엔티,'바네사베라' 2021 F/W 컬렉션 45% 할인 판매

데이터 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는 '바네사베라' 2021 F/W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바네사베라 '로즈 스테이션(Rose Station) 컬렉션은 장미꽃잎 디자인의 18K 목걸이와 팔찌로 구성됐다. '골드컷팅기술'을 적용, 다이아몬드 같은 반짝임과 우아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쇼핑엔티는 신규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11일부터 17일까지 최대 4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날 '바네사베라' 18K목걸이와 팔찌 세트 구매자에게는 '로즈 귀걸이'도 함께 제공한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