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KB증권은 22일부터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에서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식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한 국내 상장 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서비스로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M-able 앱 ‘주식선물하기’ 화면에서 제공되며, 1일 300만원까지 선물이 가능하다. 주식과 함께 간단한 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어 생일 등 기념일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는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물 받는 사람은 복잡한 절차 없이 알림문자로 수신 받은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 받은 주식은 KB증권 계좌로 입고 되고, KB증권 계좌가 없는 경우는 비대면으로 신규 계좌개설 후 선물을 받으면 된다.

선물받기 시 유의할 점은 선물 도착 후 3영업일까지 수령 가능하며, 이후에는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유효기한을 꼭 확인해야 한다. M-able에서는 이와 같이 받은 선물을 잊지 않고 수령할 수 있도록 선물함 기능을 제공하여 받은 선물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주식을 선물받은 경우 증여세가 발생할 수 있으며 ‘M-able’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H투자증권, ‘KRX금시장에서 골드바 잡아라’ 이벤트

NH투자증권은 KRX금시장의 활발한 거래를 위해 한국거래소와 금현물 개설 및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거나 금현물 시장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와 태블릿PC등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NH투자증권 포함 6개 증권사가 KRX한국거래소와 합동으로 진행하며, 개설 이벤트와 거래 이벤트로 구성됐다. 개설이벤트의 경우 이벤트 기간 내 NH투자증권에서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이, 거래이벤트의 경우 금현물 계좌에서 이벤트 기간 내 금현물을 거래한 고객이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NH투자증권 영업점 혹은 QV, 나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MTS)에서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고, 진행 중인 이벤트페이지에서 신청할 경우 대상으로 등록된다. 거래 이벤트 참여를 희망할 시 일정 거래요건 충족 시 대상이 된다.

 골드 바100g, 50g 증정 추첨은 12월 14일 오전 10시 KRX한국거래소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추첨을 진행한다. 골드바 37.5g, 10g 및 태블릿PC,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은 NH투자증권에서 12월 22일 별도 추첨하여 발표한다. 당첨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김두헌 NH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 상무는 “KRX한국거래소 주관 증권사 금현물 공동마케팅 진행을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고객인지를 확대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증권, 배구단 경기 결과 맞히면 달러북 제공

현대차증권은 현대건설 배구단의 정규시즌 경기 결과를 맞히는 고객에게 최대 2000달러 상당의 달러북을 제공하는 ‘현대차증권 꿀팁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건설 배구단의 정규리그 3라운드 6경기 결과를 맞히는 1차 이벤트와 4라운드 6경기 결과를 맞히는 2차 이벤트로 나눠 진행된다. 1차 이벤트는 지난 19일부터 12월 3일, 2차 이벤트는 12월 14일부터 12월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차증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현대건설 배구단의 경기 결과를 입력하면 되며,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 지급되는 경품은 해외여행 중 팁 제공에 편리한 10달러 달러북으로, 1차 이벤트 200개, 2차 이벤트 200개 등 총 400개(4000 달러)를 제공한다. 결과를 모두 맞힌 고객 수에 따라 10달러에서 최대 2000달러까지 받을 수 있다. 회차별 정답자가 200명을 초과하면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10달러 달러북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차증권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현대차증권
사진=현대차증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