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투리경제 박영석 SNS에디터

 

게릴라 가드닝(guerrilla gardening) 공모전이 열립니다.

게릴라 가드닝이란 공공장소에 기습적으로 꽃과 관목, 채소 등의 식물들을 심어 아름답게 가꾸어 놓는 것으로 환경 운동의 목적으로 이용되는 도시농업 활동을 뜻합니다.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의 도시농업 참여로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도시농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모두가 도시농부‘(http://www.modunong.or.kr)는 국민 모두가 농업에 관심을 가지면 ‘농촌’이라는 공간적 개념을 벗어나 도시민도 모두 농부가 될 수 있다는 컨셉으로 기획 된 농정원 도시농업 포털 서비스입니다. 도시농업이 가진 퍼머컬쳐(Permaculture) 개념과 도시농업의 기능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도시농업을 시작하거나 이미 도시농업에 참여하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맞춤형 작물 재배 정보, 전국 텃밭분양 정보 등 다양한 도시농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및 계획안의 적합성 및 독창성을 판단해 1차로 총 50개의 팀을 선정, 가드닝 활동비 20만원을 지급합니다. 50개팀의 게릴라 가드닝 활동은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를 통해 콘텐츠로 제공됩니다.
이후 전문가 심사를 통해 게릴라 가드닝 실행 전후 결과물(사진, 동영상 등)을 심사해 최종 6편의 우수작을 선정-시상합니다.

게릴라 가드닝 공모전 참여 방법은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 홈페이지에서 참가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자투리경제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