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언택트 비즈니스가 글로벌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김직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비대면산업팀장)"언택트 소비의 일상화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실시간으로 영상과 소통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 가상·증강현실을 통한 개인 맞춤화가 유통 분야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할 것이다"(정연승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 언택트 산업이 K-비즈니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3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트렌드 전망’ 웹세미나에서 김직동
KOTRA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전세계 권역별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유망시장 및 우리기업의 진출 전략 등을 분석한 기획성 속보뉴스를 제작·배포했다.북미, 유럽, 중국 등 10개의 KOTRA 해외지역본부에서 직접 작성한 자료는 KOTRA 해외시장뉴스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1. 북미지역 : 온라인 D2C(Direct to Customer) 성장 주목하라북미지역은 유통산업, 제조업의 근본적인 구조변화가 예상된다. 이에 온라인 D2C(Direct to Customer) 성장에 주목하고 MZ(밀레니얼Z)세대를 타깃으로 공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