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꿀 만한 목표와 열정과 의지가 있는가?
모두가 멈춰서는 곳에서 딱 한 걸음만 더 나가라!”

 

사진 = 토네이도
사진 = 토네이도

 

매일 남보다 1퍼센트 더 쌓아가는 사람들의 기적 같은 성공 스토리
전 세계 300만 독자를 열광시킨 ‘원 모어 해빗’의 놀라운 비밀

2022 아마존 베스트 1위
2022〈월 스트리트 저널〉베스트 1위
2022 Audible 선정 베스트 오디오북 1위

 

“소박한 목표로는 절대 인생이 바뀌지 않는다.
남들이 흉내도 못낼 엄청난 목표를 세우고, 날마다 한 계단씩 올라서라!”

 

성공하는 사람들이 매일 쌓아가는 ‘한 번 더!’의 경이로운 축적의 힘

저자 에드 마일렛은 강조한다. 소박한 꿈, 작은 목표로는 절대 인생이 바뀌지 않는다고. 듣는 사람이 깜짝 놀랄 정도로 큰 목표를 세운 다음, 매일 남들보다 한 걸음씩만 더 전진하라고. 이것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제1의 원칙이다. 물론 거창한 목표를 세우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그들은 행동 계획도 거창하다. 담대한 목표에 한 걸음, 한 걸음 접근하는 ‘축적의 힘’을 간과하기에 그들은 늘 처음에는 창대했다가 곧 지리멸렬해진다. 이 세상에 단숨에 얻어지는 성공은 없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거기에 속도가 붙고 에너지가 축적되고 경험의 폭이 확장되면서 어느 순간, 임계점을 돌파하면서 마침내 간절했던 기회와 꿈과 목표를 손에 넣게 된다. 또 이 같은 경험이 다시 누적되면서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폭발적인 변화와 성취를 얻게 되는 것이다. 에드 마일렛은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남들이 열 번 노력할 때 ‘열한 번’ 하면 그들이 열 번의 기회를 가질 때 ‘열한 번’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 ‘한 번 더’의 기회가 누적되면 남들은 꿈도 못 꾼 것들을 얻게 될 것이다.”

나아가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철저하게 지킨다. 철저하게 지킨다는 의미는 무엇일까? 에드 마일렛에 따르면, 자신과 오늘 ‘열 개’ 하기로 약속했다면 ‘열한 개’ 하는 것이다. 그는 덧붙인다. “경쟁자보다 한 번 더하고, 자신의 한계보다 한 걸음 더 나가는 사람은 절대 지는 것이 불가능하다.”

알코올 중독자 아버지 밑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그리고 너무 가난해 전기세도 내지 못했지만 누구도 생각 못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에드 마일렛은 ‘한 번 더’의 습관이 인생에 마법 같은 변화를 선물한다는 사실을 지난 30년간 생생하게 경험해온 목격자다. 그는 이 책을 집어든 독자들을 격려한다. “이 책을 탐독하라. ‘마지막으로 한 번 더!’를 매 순간 쌓아가라. 나는 당신과 많이 닮아 있다. 내가 해냈다면, 당신도 분명 해낼 것이다.”

 

“절대 예전으로 돌아가지 마라!
경계와 한계를 뚫고 한 걸음 더 전진하는 삶을 살라!”

 

새로운 2023년을 남들보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들의 필독서

이 책이 정의하는 성공은 명쾌하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는 것’이다. 10킬로그램을 감량했다가 다시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던가. 영어회화 실력이 반짝 늘었다가 다시 비기너 수준으로 돌아가는 사람은 또 얼마나 많은가. 각별한 결심과 굳은 각오로 시작했지만 십 리도 못 가 다시 돌아오는 삶은 얼마나 지루한가. 에드 마일렛은 말한다. “날마다 24도의 온도에서 사는 사람에게 변화는 불가능하다. 22도, 23도, 25도, 26도까지는 변화할 수 있어도 언제나 24도로 다시 돌아온다. 실패하는 사람은 ‘돌아가는 길’을 찾는 데 뛰어나다.”

그렇다. 우리는 늘 원상 회복을 갈망한다. 원래의 삶, 예전의 상태가 편안하고 익숙하기 때문이다. 목표를 정해놓은 다음 70퍼센트쯤 하는 게 익숙하지, 목표의 110퍼센트를 하는 건 몹시도 낯설고 불편한 일이다. 하지만 인생의 진리는, 낯설고 불편한 일을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것이다. 매일 제자리로 돌아오는 익숙한 원의 바깥으로 나가는 사람만이 새로운 삶의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발견을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한 번 더의 힘’이다.

포기하고 싶다가도 ‘한 번 더’ 다르게 생각하면 다시 일어설 용기가 생겨난다. 110퍼센트는 죽어도 해내지 못할 것 같은데,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시도하는 노력이 쌓이면 110퍼센쯤은 가뿐히 달성하는 자신을 발견한다. 하루에 한 번씩 낯설고 불편한 일을 하면, 삶에 한계선이 그어질 때마다 그 선을 넘어서는 도전을 자신도 모르게 즐기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한 번 더의 힘’은 우리를 완전히 다른 세상으로 안내한다. 과거로 돌아가는 길을 완전히 차단해 매 순간 전진하는 삶을 살게 한다. 익숙한 실패를 끊어내고 가슴 뛰는 성공으로 우리를 도약시킨다. 인생에, 결정적인 한 방은 없다. 한 방, 그리도 또 한 방이 모여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어낼 뿐이다.

열망하는 꿈이 있는가? 갈망하는 목표가 있는가?
이 책을 ‘한 번 더’ 탐독하라.
그 ‘한 번 더’가 당신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다.

 

 

<책속으로>

한 번 더 만나고, 한 번 더 결정을 내리고, 한 번 더 도전하고, 한 번 더 생각하면 더 깊고 더 넓어진 확장된 삶을 누리게 된다. 언제 어디서든 ‘한 번 더’에 집중하는 습관을 가지면 더 많은 것을 보고 더 많은 선택을 하게 되며, 이는 더 많은 변화를 불러올 것이다. 결정적인 기회와 변화는 이러한 작은 생각과 행동을 결합하고, 그것들을 연속해서 쌓아가는 과정에서 태어난다.
---「한 번 더를 누적하라, 마법이 일어날 것이다」중에서

목표를 이루려면 목표를 바꿔서는 안 된다. 앤디 워홀이 말했듯 ‘나를 바꿔야 한다.’ 나의 정체성을 바꿔야 한다.
---「당신의 정체성에 한 번 더를 장착하라」중에서

세상에서 가장 값진 것이 무엇인지 아는가? 바로 ‘놓친 기회’다.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은 늘 기회를 지향한다. ‘한 번 더’의 사람은 반복에 강하다. 강한 반복은 강한 결과로 이어진다. 인내심의 끝은 항상 달콤한 것이 인생의 이치다. ‘한 번 더’의 매트릭스가 활발하게 작동하는 삶을 살라. 그 ‘한 번 더’가 ‘더 많은’ 기회를 활발하게 찾아낼 것이다.
---「한 번 더 매트릭스를 가동하라」중에서

성공이란 기대치를 충족한 상태가 아니다. 진정한 성공, 연속적인 성공이란 ‘기대치를 뛰어넘은 상태’를 뜻한다. ‘한 번 더 시도’는 타인이 100퍼센트의 성과를 거둘 때 110퍼센트의 성과를 올리게 한다. 이 ‘10퍼센트’가 모여 더 크고 더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한 번 더 시도를 축적하라」중에서

세상에는 활짝 열리기를 기다리는 피냐타가 얼마든지 존재한다. 그리고 단 한 번의 스윙으로 이것을 열어젖히고자 하는 사람도 넘쳐난다. 그래서 축적의 힘을 알고 있는 당신은 기막힌 행운아다. 결정적인 단 한 번의 스윙이 아니라 꾸준한 ‘한 번 더의 스윙’이 피냐타를 떠뜨리는 유일한 전략임을 알고 있는 당신을 이길 사람은 없다.
---「한 번 더 시도를 축적하라」중에서

나는 하루가 24시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의 하루는 ‘72시간’이다. 나는 내게 주어진 하루를 3배로 늘리는 방법을 알았기에 나의 생산성 또한 3배로 늘어났다. 내가 특별한 사람이라서가 아니다. 나는 그저 ‘한 번 더’를 생각하고 실행하는 사람일 뿐이다.
---「나의 하루는 72시간이다」중에서

지난 몇 주 동안 당신을 고민에 빠뜨렸던 질문에 대한 답이 한밤중에 자다가 문득 떠올라 화들짝 잠을 깬 적이 있는가? 아들과 함께 야구 경기를 보다가, 대형 마트 매장을 거닐다가, 아침에 샤워를 하다가 골치 아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갑자기 떠오른 적은 없는가?

당신이 다음 3가지의 ‘한 번 더’ 버튼을 눌렀기 때문이다.
매일 ‘하나 더’ 용서하라.
매일 ‘한 가지 더’ 말도 안 되는 생각을 떠올려라.
매일 ‘한 뼘 더’ 성장하라.
---「매일 한 번 더 꿈을 꾸어라」중에서

 

사진 = 토네이도
사진 = 토네이도

 

<목차>

머리말: ‘한 번 더’를 누적하라, 마법이 일어날 것이다

1장. 당신의 정체성에 ‘한 번 더’를 장착하라

2장. ‘한 번 더’ 매트릭스를 가동하라

3장. ‘한 번 더 시도’를 축적하라 

4장. 나의 하루는 72시간이다

5장. 감정의 지배자, ‘한 번 더’의 생각 습관

6장. ‘한 번 더’ 당신의 사람을 만들어라

7장. 매일 ‘한 번 더’ 꿈을 꾸어라

8장. 스스로에게 던지는 ‘한 번 더’의 질문

9장. ‘한 번 더’ 목표를 이루어라

10장. 더 높은 기준으로 떠나라

11장. ‘한 번 더’ 불가능한 것을 추구하라

12장. ‘한 번 더’ 새로운 습관을 찾아라

13장. 어떻게 최고의 역량을 끌어낼 것인가

14장. ‘한 번 더’ 어려운 일을 하라

15장. 당신의 ‘한 번 더’가 당신의 천 마디를 이긴다

16장. 성공하는 사람들의 11가지 리더십 원칙

17장. ‘한 단계 더’ 인생을 올려주는 힘, 평정심

18장. ‘한 번 더’ 기도하라

19장.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저자 : 에드 마일렛(Ed Mylett)>

에드 마일렛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가이자 강연가, 동기부여 전문가다. 최고의 비즈니스맨으로서 엄청난 부와 명성을 쌓은 그는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50세 이하 최고 부자 50인’에 이름을 올렸고, 날마다 전 세계에서 몰려든 수천 명의 청중이 그의 강연장을 가득 메운다. 불과 4년 만에 그의 소셜 미디어의 팔로어는 300만 명을 돌파했고, 그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에드 마일렛 쇼〉에는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리더와 CEO, 슈퍼리치 들이 등장해 흥미진진한 성공 노하우를 들려준다. 메긴 켈리, 바버라 코코란, 토니 로빈스, 마틴 루터 킹 3세, 데이비드 고긴스, 비비카 폭스, 제임스 클리어, 커트 워너, 제이미 컨 리마 등이 대표적인 출연진이다.

2022년 출간 즉시 아마존과 〈월 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이 책 《‘한 번 더’의 힘》에는 에드 마일렛이 만난, 이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충격적인 조언들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그들은 말한다. “남들보다 ‘한 번 더’ 생각하고 ‘한 번 더’ 시도하라. ‘한 번 더’ 노력하고 ‘한 번 더’ 소중한 사람을 만나고 ‘한 번 더’ 설득하라. 하루하루 누적되는 ‘한 번 더’가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낸다.”

‘한 번 더’의 습관은 경쟁자보다 언제나 한 걸음 앞서나가는 삶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경쟁자들이 열 번의 기회를 얻을 때 ‘열한 번’의 기회를 우리에게 선물한다. ‘한 번 더’의 습관은 한때 너무 가난해 전기세도 내지 못했던 에드 마일렛을 세계 최고의 부자로 만들었다.
자, 이제 당신 차례다!

 


<번역 :  박병화>

고려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뮌스터 대학교에서 문학박사 과정을 수학했다. 고려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서 독문학을 강의했고, 현재는 출판번역 에이전시 유엔제이에서 영어 및 독일어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사고의 오류』, 『공정사회란 무엇인가』, 『유럽의 명문서점』, 『하버드 글쓰기 강의』, 『슬로우』, 『단 한 줄의 역사』, 『마야의 달력』, 『에바 브라운, 히틀러의 거울』,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저먼 지니어스』, 『나는 단호해지기로 결심했다』, 『통계의 함정』, 『사이버 스트레스』 등 다수의 역서가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