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나 은행, 증권사, 카드사 등에서 마케팅 차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잘 살펴보면 쏠쏠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들이 있다. 소비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경우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유통업체의 경우 상품권이나 할인권 등을 제공하고 있고, 증권사는 이벤트를 통해 해외 및 국내 주식을 상품으로 주기도 한다. 각사가 진행하는 자투리 이벤트를 눈여겨 보고 활용한다면 적지않은 금전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티끌모아 태산이다. <편집자 주>

■ KB증권, 3월 ‘슬기로운 ETF/ETN 생활’ 이벤트

KB증권은 Prime센터(비대면·은행연계)의 개인고객 중 국내 상장 ETF/ETN을 거래하는 고객 대상으로 ‘슬기로운 ETF/ETN 생활’ 3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KB증권을 통해 국내에 상장돼 있는 ETF/ETN을 거래하는 Prime센터(비대면·은행연계)의 개인고객 중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 매매 금액별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신청은 Prime센터(비대면·은행연계) 위탁계좌 1인 1계좌에 한해 가능하며 KB증권 홈페이지, HTS(H-able), MTS(M-able)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신청한 계좌로 국내 상장 ETF/ETN 일간 매매 금액이 ▲200억원 이상인 경우 160만원 ▲150억원 이상 200억원 미만인 경우 120만원 ▲100억원 이상 150억원 미만인 경우 80만원 ▲50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인 경우 40만원 ▲30억원 이상 50억원 미만인 경우 25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리워드는 일자별 조건 충족시 중복 혜택이 가능하며 일간 매매 금액 구간별 중복은 불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내 총 상금을 합산해 제세공과금(22%)을 제외 후 이벤트 참여 계좌로 이벤트 종료 후 1개월 내로 지급될 예정이다. 

김영일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KB증권 고객들의 성공 투자를 기원하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KB증권

 
■ 신한투자증권, ‘도전 웨일 앰버서더’ 이벤트 진행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4월 9일까지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이용한 신한투자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도전 웨일 앰버서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이용한 고객이 개인 SNS(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후기를 올리고 공유, 신한투자증권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된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해당 콘텐츠 URL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작성 시 필수 해시태그(#신한투자증권·#신한간편투자웨일·#신한증권·#신한이벤트 등)를 내용에 포함해야 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쏠X웨일 캐릭터 각인 골드바 1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신한투자증권 인스타그램 계정 DM을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지급 예정이다.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신한투자증권에서 부담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022년 10월 네이버 웨일과 포괄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올해 2월 고객이 주식투자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출시했다.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PC 버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브라우저 내 ‘웨일스토어’에서 ‘신한’으로 검색한 후 ‘웨일에 추가하기’를 하면 손쉽게 사이드바에 추가할 수 있다.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PC 버전 웨일 브라우저의 우측 ‘사이드 바’ 영역에서 작동해 화면전환이 필요 없어 작업에 방해받지 않고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별도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며 주식거래 서비스 최초로 윈도우, 맥, 리눅스 환경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국내 주식(ETF·ETN)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해외 주식, 금융상품 등 다양한 거래 상품을 추가해 이용자의 주식투자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 빗썸, 4월 7일까지 ‘BTC 마켓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BTC 마켓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오는 4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빗썸은 10종의 가상자산을 BTC 마켓에 신규 상장하고 기존 가상자산 97종을 원화마켓으로 통합했다. 10종의 가상자산은 슈퍼워크(GRND), 오브시티(ORB), 클레이스왑(KSP), 클레이다이스(DICE), 톡큰(TALK), 엔터버튼(ENTC), 펠라즈(FLZ), 퍼블리시(NEWS), 로아코어(ROA), 베리(BERRY) 등이다.

빗썸은 지난 3일 00시 기준 1000 빗썸 마일리지(BM) 이상을 보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보유 수량에 따라 BTC 마켓에 신규 거래지원되는 가상자산들을 지급한다. 가상자산 종류는 랜덤이며 최대 3종이 지급된다.

빗썸 마일리지는 거래 수수료 금액의 3% 만큼을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서비스로 작년 10월부터 시행 중에 있다.

빗썸 관계자는 “회원들에게 새로 개편된 BTC 마켓을 체험할 기회를 드리고자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열었다”며 “더 많은 혜택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빗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