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닝글로리, 모꿈이 서포터즈 24기 50명 모집
 
모닝글로리(대표 허상일)가 26일까지 2주간 모꿈이 서포터즈 24기를 모집한다. 

모닝글로리는 1981년 설립한 지제, 사무용품, 필기용품, 학용 공산품, 팬시용품 등 3,000여 종의 아이템을 생산하는 종합 디자인문구 회사다.

모꿈이는 ‘모닝글로리와 함께 꿈꾸는 이들’의 준말로 신제품을 체험하고 사용 후기를 소셜미디어에 공유해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한다. 평소 문구에 관심 있고 온라인 활동에 열정적인 학생 및 일반인 50명을 선발한다.

서포터는 매달 5만 원 상당의 모닝글로리 제품을 받고 제품 후기와 개선점, 아이디어 등을 소셜미디어에 게재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제품이나 디자인, 서비스 관련 설문조사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할 기회도 얻는다. 활동 기간은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이다.

24기 모꿈이는 지난 기수와 달리 별도 미션 없이 서포터즈 활동 각오와 지원 동기를 통해 선발한다. 모집인원도 늘려 50명을 선발하기 때문에 더 많은 소비자가 서포터즈 활동 기회를 갖게 됐다. 또 서포터즈 전용 키링을 새롭게 제작해 증정한다. 키링을 소지하고 모닝글로리 홍대 직영점에 방문하면 제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포터즈에게 제공되는 웰컴키트는 시중에서 구매할 수 없고 오직 서포터로 선발되어야만 받을 수 있는 선물로 전용 캐릭터 디자인의 배지, 펜, 샤쉐(향기 주머니), 스티커 등으로 구성했다.

모닝글로리 제품 40% 할인 혜택과 쇼핑 지원금 3만 원도 지급한다. 월별, 기수별 우수 서포터로 선정되면 따로 포상하며, 5개월간 성실히 활동하면 활동 인증서를 발급한다. 

지원 방법은 네이버 폼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모닝글로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포터 모집 소식을 공유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모닝글로리는 2008년 문구 업계 최초로 서포터를 발족하고 현재까지 1350명의 서포터를 배출하며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서포터즈가 제시한 의견은 담당 디자이너가 직접 확인하고 제품 경쟁력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모닝글로리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가 모꿈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24기 모꿈이는 모집 인원을 늘렸다”라며 "웰컴키트, 할인 혜택, 쇼핑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문구에 관심 있고 모닝글로리 브랜드를 애용하는 많은 분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화재청, 2023년 청년인턴 20명 공개 모집

문화재청이 올해 청년인턴 20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0월 국무회의에서 청년들의 국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라고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 문화재청은 인턴 채용을 통해 청년들에게 행정업무 경험을 제공, 정책결정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방침이다.

인턴이 되면 문화재청을 비롯해 국립문화재연구원, 궁능유적본부, 국립무형유산원, 국립고궁박물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등 전국 각지에 문화재청 산하기관들에서 홍보, 행정, 조사·연구, 고고학, 유물관리 등의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최종 시험 예정일을 기준으로 ‘청년기본법’상 만 19~34세 청년이면 응시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본인이 원하는 기관과 담당 업무를 참고해 오는 24일부터 4월5일까지 해당 기관에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오는 4월28일 발표된다. 인턴업무는 5월부터 10월까지다.

문화재청 청년인턴채용 홍보물=문화재청
문화재청 청년인턴채용 홍보물=문화재청

 

■ 건설업계 경력직 채용 활발…현대건설·GS건설·계룡건설·대상건설 모집
 
최악의 고용한파 속에서도 주요 건설사들의 필수인력 채용은 계속 되고 있다.

26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건설, GS건설, 계룡건설, 대상건설, 이랜드건설이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시티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계룡건설이 기술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해외현장 및 해외견적이며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 ▲해외건축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자 ▲영어가능자(회화, 문서) ▲해외 현장관리 유경험자 우대 등이다.

이랜드건설이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기계설비, 전기설비, 건축공무, 건축(공정관리, 품질관리), AS 등이며 31일까지 이랜드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4년제 대학 졸업자(학사이상) ▲직무별 경력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