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푼두푼 재테크]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결제하면 1만원 환급
[한푼두푼 재테크]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결제하면 1만원 환급
  •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 승인 2021.09.1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결제하면 1만원 환급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카드로 결제하면 다음 달 1만원을 환급해준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내수경기 위축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외식 할인 지원을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카드사를 통해 참여하겠다고 응모한 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카드 결제를 하면 다음 달 카드사에서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 형태로 1만원을 돌려주는 방식이다. 참여 요일에는 제한이 없지만, 참여 횟수는 동일 카드사별 최대 1일 2회이다.
카드사는 국민, 농협, 롯데, 비씨, 우리, 삼성, 신한, 하나, 현대 등 9곳이 참여한다.

참여 배달앱은 배달특급, 띵동, 배달의명수, 일단시켜, 어디go, 배달올거제, 배달모아, 불러봄내, 배슐랭, 배슐랭세종, 대구로, 위메프오, 먹깨비,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PAYCO, 딜리어스, 카카오톡주문하기 등 19개다.

참여 배달앱에서 주문·결제한 실적만 인정되고 방문 외식이나 배달원 대면결제는 제외된다.
배달앱 간편결제는 응모 카드와 연계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해준다.

기존 참여자의 응모와 누적 실적은 그대로 이어서 적용된다. 예를 들어 1차 사업 기간(5월 24일∼7월 4일) 참여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음식을 두 번 주문했다면 오는 15일 이후 두 번만 더 주문해도 1만원을 돌려준다.

이번 사업 예산은 잔여 예산의 절반 수준인 200억원이고 선착순으로 환급해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을 종료한다.

SC제일은행, 온라인 셀러 대출 100억 달성 기념 이벤트

SC제일은행은 지난 5월 출시한 '파트너스론' 판매 100억원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파트너스론 가입(한도 약정)을 완료한 모두에게 3%포인트의 금리할인 혜택을 통해 연 3.5%(대출약정기간 최초 3개월 적용)의 우대금리를 일괄 제공한다. 또 선착순 가입 50개 업체에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파트너스론은 온라인 마켓 플랫폼의 거래중개시스템에 입점한 온라인 셀러(입점 판매자)가 물품을 판 뒤 온라인 마켓 운영업체로부터 지급받을 정산 예정금액을 SC제일은행이 온라인 셀러에게 선지급하는 금융상품이다. 이후 SC제일은행이 온라인 셀러를 대신해서 정산일에 해당 정산금을 온라인 마켓 운영업체로부터 지급받음으로써 셀러의 대출이 자동으로 상환된다.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 후 최대 90일정도 걸리던 정산을 판매 다음날부터 정산 가능케 해 온라인 셀러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대출 신청 대상은 6개 제휴 온라인 마켓(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롯데쇼핑, SSG닷컴, CJ오쇼핑) 중 입점판매자(온라인 셀러)로 등록한 개인 및 법인 사업자로 사업기간 1년 이상, 연 매출액 250 원 이내여야 한다.

대출금리는 셀러의 신용점수와 관계없이 연 6.5% 고정금리이고, 최대 한도는 10억원이다.

김광춘 SC제일은행 비즈니스뱅킹사업부문장(상무보)은 "SNS 채널 등의 상품 노출과 인터넷·모바일뱅킹 등의 상담서비스를 통해 e-커머스 시장을 주도하는 MZ세대가 파트너스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것이 주효한 것 같다"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현금 유동성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 내달 28일까지 비대면 美주식 매매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은 다음달 28일까지 비대면(스마트 지점)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미국주식 매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 및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매매 수수료를 100년간 0.069%로 제공한다. 미국주식 매매를 위한 투자지원금 30달러도 즉시 지급하며, 미국주식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할 경우 30달러를 리워드 지급한다.

또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를 매매 서비스 신청 익월말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매월 1회 이상 매매할 경우 최대 1년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 증권사에 있는 미국주식을 하이투자증권 스마트 지점으로 이전하고 100만원 이상 매매할 경우에는 주식 순이전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의 현금을 지급키로 했다.

하이투자증권은 국내주식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를 100년간 0.01%로 제공한다. 선물옵션 3개월간 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