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푼두푼 재테크] 성공투자 기원 이벤트
[한푼두푼 재테크] 성공투자 기원 이벤트
  •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 승인 2021.10.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 신규 고객 대상 '성공투자 기원 3종 혜택' 이벤트

유진투자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성공투자 기원 3종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최대 5만원 투자지원금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비대면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이 이달 내 국내 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할 경우 1만원을 지급한다. 500만원 이상은 2만원, 1000만원 이상은 3만원,3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5만원이 투자지원금으로 제공된다. 이벤트가 적용되는 국내 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장외주식시장(K-OTC),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등이다.
신용융자 및 담보대출 이자율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이달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한도를 소진할 경우 해당 조건을 충족한 비대면 계좌 신규 개설 고객은 30일간 이자율 연 1.99%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유진투자증권은 매월 추첨을 통해 신용융자, 담보대출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주식 종목 이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유진투자증권으로 국내 주식을 입고하면 순입고 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다만 입고 후 국내 주식 100만원 이상을 거래해야 하고 오는 12월8일까지 순입고 금액을 유지해야 한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최근 국내 주식시장의 경우 박스권 장세가 이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다”며 “고객들의 성공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3종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온라인 고객 대상 국내주식 4만5천주 제공 이벤트

대신증권은 온라인 주식거래서비스 '크레온'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전력,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국내주식 총 4만5000주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24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만3000명에게 한국전력, SK네트웍스, LX홀딩스 주식 중 1주를 증정한다. 또 보유주식을 지인에게 선물하면 총 6600명을 추첨해 포스코인터내셔널 주식 1주를 제공한다. 중개형 ISA를 개설한 경우는총 5400명을 추첨해 주식을 증정한다. 중개형 ISA를 개설 및 이전한 고객에게 입금액에 따라 SK네트웍스, LX홀딩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식 중 1주를 제공한다.

중개형 ISA에서 거래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SK네트웍스, LX홀딩스 주식 중 1주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고객은 국내주식을 최대 4주까지 받을 수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ETF 2종 신규 상장 이벤트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ETF 2종의 신규 상장에 맞춰 ‘그것이 알고 싶다, 탄소배출권과 메타버스’ 이벤트를 1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ETF 2종을 10주 이상 매수시 선착순으로 테마형 ETF 1주를 배부하는 이벤트와 HANARO ETF 유튜브채널 구독이벤트를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지난 9월30일 상장한 ‘HANARO 글로벌탄소배출권선물ICE(합성) ETF’와 이날 상장한 ‘HANARO Fn K-메타버스 MZ ETF’ 등 2종이다.

HANARO 글로벌탄소배출권선물ICE(합성) ETF는 ICE Global Carbon Futures Index Excess Return(원화환산) 지수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뉴욕증권거래소의 모회사이기도 한 세계적인 원자재거래소 ICE에서 미국과 유럽시장의 탄소배출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선물로 구성하여 산출하는 지수이다.

탄소중립을 위해 각국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목표를 설정하고 자국 기업에 배출 허용량을 배분한다. 각 기업은 허용량 대비 탄소를 적게 배출시 감축한 만큼 탄소배출권을 확보하여 매도할 수 있다. 반면 허용량 초과시 다른 기업의 탄소배출권을 매수하여 허용된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파리협정 전환 이후 선진국에 국한되었던 탄소감축의무가 전세계로 확대되며 탄소배출권 거래가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국, 중국 등에서도 탄소배출권 거래시장이 신규개장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HANARO Fn K-메타버스 MZ ETF는 FnGuide K-메타버스 MZ 지수를 추종한다. 코로나19 시대에 MZ세대를 주축으로 하여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가상공간에 익숙한 MZ세대는 현실에 존재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구현된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메타버스 테마의 산업은 5G, 데이터센터 등의 인프라산업, VR기기, 반도체 등의 하드웨어산업, 인공지능, 개발엔진 등의 소프트웨어·컨텐츠산업, 최종적으로 소비자가 활용하는 플랫폼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변화가 가속화되는 시대에 글로벌 메가트렌드 테마는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인 투자대상이 된다” 며 “차별화된 테마발굴 및 운용 역량을 기반으로 HANARO ETF를 명품 ETF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ANARO ETF 2종 신규상장 매수이벤트 ‘그것이 알고 싶다, 탄소배출권과 메타버스’ 는 NH투자증권 어플 나무, 유튜브채널 HANARO ETF 에서 11월30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