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청소기 폐배터리 반납하면 최대 3만원 할인권 증정

LG전자가 28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자원순환사회연대와 경남 창원 LG전자 R&D(연구개발)센터에서 '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및 재활용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생활가전 대표기업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에서 나온 폐배터리를 전국의 LG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거할 계획이다. LG전자 제품뿐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청소기 폐배터리도 수거한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 사용고객이 증가하면서 폐배터리 발생도 늘어난 데 따라 캠페인을 준비했다. LG전자가 서비스로 교체하거나 추가로 판매한 배터리는 지난해 기준 연간 13만개가 넘는다.

캠페인 기간 중 폐배터리를 반납한 고객은 무선청소기나 로봇청소기를 구매할 때 3만원을 할인받거나 새 배터리를 구입할 때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폐배터리에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희유금속을 추출해 재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점으로 꼽았다.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1개에서는 니켈(31.91g), 코발트(4.21g), 리튬(6.06g), 망간(2.04g)의 희유금속을 회수할 수 있다. LG전자는 수거한 배터리에서 추출된 희유금속을 새로운 배터리를 만드는 재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앞선 성능과 편리함을 갖춘 가전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할인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올해 100주년인 어린이날을 맞아 5월 8일까지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으로 레고 ‘파이로랩터와 딜로포사우루스 수송’, ‘옥스포드 한국 전통가옥’과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실바니안의 ‘실바니안 초록지붕 통나무하우스 스페셜’ 등을 선보인다.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베어블레이드 얼티밋 발키리세트’ 역시 토이저러스 단독으로 전점 한정 수량 3000개를 준비했고, 여자 아이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반짝반짝티니핑 놀이터’와 넷플릭스의 인기 키즈 컨텐츠인 ‘개비의 매직하우스’ 시리즈 신상품인 ‘개비의 매직하우스 엘리베이터 하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와 어른이를 위한 닌텐도 행사 상품도 준비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 HAD’는 2만원 할인된 가격에,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과 액세서리 전 품목은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 5월을 맞이해 ‘마이크로 킥보드’는 전품목 최대 7% 할인 판매하며 ‘맥시플더블 LED(그레이&베리레드)’, ‘아우디 E-TRON 유아 전동차’도 행사가에 판매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행사 카드로 완구 6만원 이상, 전자게임 10만원 이상 구매 시 각 1만원 롯데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오는 5월 25일까지 롯데마트 영남권 10개점(광복, 동래, 동부산, 부산, 사상, 사하, 울산, 장유, 진장, 화명)에 방문 시 롯데월드의 인기 캐릭터 ‘로티’와 ‘로리’ 등으로 새롭게 꾸며진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 ‘롯데마트GO’의 스마트 결제 시스템 ‘스캔앤고’를 통해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성인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 방문하고 해당 내역을 인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마트 전점에서는 롯데월드와 어린이날 기념으로 함께 준비한 특별상품 '로티로리 둥실 소프트콘 2종'과 '로티로리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 '유산균이 들어있는 착즙주스'를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카드, 5월 맞이 TOUCH 할인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가 5월을 맞아 다양한 TOUCH(터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봄철 여행객을 위해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투어비스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특가 할인 및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제주패스 렌터카’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렌터카를 예약하면 10%를 즉시 할인해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때는 5%를 추가 할인한다.

골프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TOUCH 혜택도 있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더라운지멤버스 제휴 골프장에서 아메리카노 커피 4잔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5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카카오 프렌즈 아카데미에서 30만원 이상 결제 시 5%를 3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펫족을 위한 TOUCH 혜택으로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반려동물 플랫폼 어바웃펫에서 4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혜택과 5월 4일부터 29일까지 전국 동물병원 및 애견센터 업종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아울러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젤리크루’ 에서 1만2000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5월 1일부터 27일까지 SSG.COM에서 앱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할인해준다. 5월 13일부터 29일까지 티몬·쿠팡·위메프에서 5만원 이상을 앱카드 결제 시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5월 16일부터 31일까지 롯데아울렛 3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