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저금통 위드 세븐일레븐’ 출시…고객 경품 이벤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소액저축상품 저금통을 활용해 외부 파트너사를 연결하는 새로운 뱅킹커머스 ‘브랜드저금통’을 선보인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자신의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에서 잔돈이 자동으로 저축되는 소액저축상품이다. 연 3.00%의 높은 이자를 제공해 자투리 돈을 모아 소확행을 즐기는 MZ세대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첫 브랜드저금통으로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저금통 위드(with) 세븐일레븐’을 출시하고 오는 6월 1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는다.

기간 내 사전 신청한 고객의 저금통은 6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저금통 위드(with) 세븐일레븐’으로 자동 전환된다.

카카오뱅크는 저금통위드(with) 세븐일레븐을 통해 편의점 할인 쿠폰과 한정판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고객이 새로운 저금통 저축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브랜드저금통은 기존의 기본 저금통을 전환해 이용하는 서비스로 브랜드저금통으로 전환하더라도 기존의 저금통 잔액과 모으기 규칙 설정 등은 그대로 유지된다.

저금통 위드(with) 세븐일레븐에서는 저축액 구간에 맞춰 세븐일레븐에서 구입 가능한 삼각김밥, 도시락, 라면 등 아이템이 노출되도록 재미 요소를 더했다.

브랜드 신청과 더불어 세븐앱을 내려받고 회원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죠르디 피크닉매트 1만 개와 세븐일레븐 모바일 쿠폰 120만 개를 증정한다.

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을 기반으로 유통,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제휴사와 파트너적금을 출시해 뱅킹과 커머스의 결합과 플랫폼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이를 저금통으로 확장해 플랫폼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그동안 저금통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새로운 저축의 재미와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브랜드저금통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파트너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만의 특별한 제휴 금융 상품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B증권,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

KB증권은 오는 96일까지 기간내 처음 자산연결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내 자산(계좌·카드·보험·통신사 등)을 직접 선택하고 연결해 주체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다수의 고객들이 이용하는 기관 32개를 한 번에 검색해주는 추천 기관 연결하기기능이 있어 잊고있던 내 자산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KB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경험하고 쉽고 편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는 지난 23일부터 96일까지 만19세 이상 국내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기간내 처음으로 자산을 연결하면(KB증권 외 은행·보험·카드·증권 타금융기관)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자산을 연결하면 연결할수록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므로 첫 번째 자산연결에서 연결 완료한 기관 개수에 따라 룰렛 이벤트(최대 16)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연결을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매일 3명을 추첨해 갤럭시 워치4(골프에디션 실버 40mm·블랙 40mm·실버 40mm)를 제공하며 그 외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종합자산조회뿐만 아니라 증권업 노하우를 활용, 국내주식종목 및 보유한 포트폴리오를 초보 투자자도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한 눈에 이해하기 쉽게 진단해 알려준다.

주식 종목 진단은 기업의 가격적정성, 기업성장성, 사업성, 부채비율, 주가변화, 시장관심 등을 날씨에 비유하고 동일업종 타사 대비 PER 등을 그림으로 알기 쉽게 보여준다. ‘포트폴리오 진단은 내 포트폴리오 구성과 누적 수익률 등을 통해 점수로 알려주며 기대수익률, 변동성, 분산정도를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다.

이밖에 주식 투자 고수가 선택한 종목을 알려주는 고수의 Pick’등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아직 생소한 서비스이지만 한 번 경험해보면 바쁜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자산관리가 가능하다특히 KB증권만의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KB증권 마이데이터 가입 및 이용은 MTS ‘M-able(마블)’에서 바로 가능하며 마이데이터 전용 앱으로 출시된 마블링에서도 가능하다.

키움증권, ‘해외주식CFD 오픈’ 이벤트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차액결제거래(CFD)란 실제 주식을 보유하지 않고 진입가격과 청산가격과의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장외파생상품으로 전문투자자만 거래가 가능하다.

해외주식CFD의 가장 큰 특징은 해외주식 공매도와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ETF로 한정돼 있던 레버리지 활용이 개별종목까지 확대된다. 또 직접 투자 시 투자자가 부담하는 양도세 대비 과세 부담이 적은 파생상품 양도소득세가 적용된다는 점이다.

키움증권은 이번 해외주식CFD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국내·해외CFD 수수료를 0.07%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익일부터 해외주식CFD 수수료를 0.07%로 적용해 주며, 해외주식CFD 체결이 있는 경우에는 국내주식CFD 수수료도 할인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키움증권
자료=키움증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