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가 만든 친환경 상품 만나요…롯데홈쇼핑 친환경 패키지 ‘아더라피 ’출시

사진 = 롯데홈쇼핑
사진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직접 기획한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otherapy)’의 ‘바디 패키지’를 론칭하며 자체 기획 상품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첫 번째 상품으로 자기관리, 건강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특성을 반영해 고단백 영양간식 ‘우주프로틴’을 론칭했다. 약 4개월 간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1월, 국내 1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 최초로 한정 판매해 목표의 40배 이상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친환경 등 최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두 번째 브랜드 ‘아더라피’를 론칭하고 친환경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아더라피’는 ‘Other’, ‘Therapy’의 합성어로, ‘일상 속 다른 선택이 지구와 나를 행복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에코 프렌들리'샵 콘셉트로, 지속 가능한 자연스러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제안한다.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 ▲합리적인 가격 ▲2030 감성을 담은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첫 번째 상품인 ‘아더라피 스타터 패키지’는 샴푸바(80g), 바디바(80g), 고체치약, 대나무 칫솔 구성의 친환경 바디 패키지다.

상품은 이달 이번주 10일까지 국내 유명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한정 판매한다. 내달 중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 선보이고, 친환경 전문 오프라인 매장 등 다양한 쇼핑 플랫폼 입점을 비롯해 골프장, 숙박업체, 여행사 등 B2B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연내 생분해 비닐봉지와 장갑, 설거지바, 수세미 등 키친 라인도 선보여 상품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장은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전담팀이 신설된 이후 지난해 1월에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MZ세대들이 가치소비를 중시함에 따라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를 론칭하게 됐으며, 향후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 미래 세대인 아동 30명 대상 ‘자원순환 교육’ 실시

사진 = 우리금융
사진 =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일 미래 세대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세계자연기금(WWF)과 함께 ‘엑트 포 네이처 위드 우리(Act for Nature with Woori)’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자원순환 교육은 일회용 플라스틱 등 자원 낭비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미래 세대에 알리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새활용 플라자’에서 아동 30여 명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 3월 플라스틱 오염 방지 및 순환경제 사회로 전환을 위해 WWF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자연회복과 순환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어린이들이 자원순환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도록 스토리텔링식 동화책 읽기가 진행됐다. 또 자원이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을 통해 자원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게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활동도 같이 진행됐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교육이 지구환경 보전의 씨앗이 돼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어린이들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작은 실천부터 실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3월부터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 순환경제 분야 워킹그룹에 참여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산림청과 ‘탄소중립 및 ESG경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커피 등 제품 5종에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사진 = 롯데칠성음료
사진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커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500ml’ 등 총 5종의 제품에 대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ESG경영을 강화하고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신청했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 브루 500ml PET 3종(블랙, 스위트 블랙, 라떼), 칸타타 275ml 캔 2종(프리미엄 라떼, 카라멜 마키아토)이 최근 인증을 획득했으며, 앞으로도 제품군을 확대하며 인증을 획득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당사 제품이 커피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점에 대해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원료 소싱, 생산, 유통 및 폐기 등 모든 과정에서의 계측 및 정보 공개뿐 아니라 경량화, 환경을 고려한 제품 설계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7월 칠성사이다 등 투명 페트병 전환, 에코탭·에코 절취선 전 제품 적용, 무라벨 제품 출시, 포장재 경량화 기술 연구개발 등을 통해 선도적으로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환경대상 ‘자원순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ESG경영’을 선포하고 탄소 중립 달성 추진,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 친환경 공급망 구축, 이해 관계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상생 프로그램 도입,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투명한 기업정보 공개 등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